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비리적발 청주 은성유치원 폐원 통보, 학부모 "일방적"반발

by 체커 2018. 10. 31.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031185638331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69&aid=0000338131

충북교육청 “폐원돼도 원생 수용 문제없어”

충북도교육청


감사결과 실명 공개 이후 폐원을 신청한 충북 청주 은성유치원이 31일 학부모들에게 폐원을 통보했다.

충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은성유치원은 이날 긴급 학부모 회의를 열어 “내년 2월말에 폐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치원측은 취재진의 접근을 차단한 채 2시간여 동안 비공개로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가 끝난 뒤 학부모들은 “원장이 일방적으로 폐원을 통보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한 학부모는 “유치원측이 너무 무책임하다. 일부 학부모는 폐원하지 말라고 소리지르고 따졌다”고 전했다.

앞서 이 유치원은 지난 26일 설립자의 건강 상화 악화를 이유를 들어 청주시교육지원청에 폐원을 신청했다. 유치원측은 설립자의 건강 진단서를 첨부했다.

그러나 이 유치원이 실제로 폐원될지는 미지수라는 것이 교육 당국의 입장이다. 유치원측이 제출한 폐원 신청서의 재산처리 방법 등의 내용이 미비한데다 도교육청의 휴·폐원 심사가 강화됐기 때문이다.

은성유치원은 도교육청 종합감사에서 설립자를 소방시설관리자로 등록해 11개월간 2,970만원의 보수를 지급하고, 설립자의 해외여행 경비를 2차례 제공한 사실이 적발됐다. 도교육청은 설립자가 소방시설관리자로 등록된 시기에 다른 유치원에서 행정부장으로 월 900만원의 급여를 받은데다 근로계약서도 없는 점으로 미뤄 유치원이 인건비를 부당하게 집행한 것으로 판단했다.

설립자는 유치원 교지 중 확보하지 못했던 국유지 매입비 중 2,800여 만원을 유치원회계에서 집행한 사실도 적발됐다.

은성유치원은 이 같은 감사결과에 불복해 지난해 행정소송을 제기, 현재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

감사결과 실명 공개 이후 이 유치원 원장은 도교육청을 찾아 “감사가 잘못됐다”며 교육감 면담을 요구하는 등 거칠게 항의했다. 은성유치원은 16개 학급에 307명의 원생이 재학 중이다.

충북도교육청 관계자는 “원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폐원 심사를 강화하겠다”며 "만약 해당 유치원이 폐원되더라도 인근에 국·공립 유치원이 6곳, 사립유치원이 3곳이나 있어 원생들을 분산 수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덕동 기자 ddhan@hankookilbo.com
---------------------------------------------------------
폐업은 기정 사실화가 되겠네요.. 다만 원아들을 다른 곳으로 분산 수용을 하는데 혼란이 있을텐데 교육청과 교육부의 일처리의 능력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겠네요..

일처리 제대로 못하면 차후 줄줄이 폐원하게 되면 대혼란이 올테니까요..

겨울이 다가왔는데 유치원에 아이를 보내는 학부모에게는 이미 한파이고..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야 하는 학부모 또한 한파로 느껴지겠네요..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왠지 누군가가 말한 글이 마음 한구석에서 생각나네요.. 능력이 있을 때 아이를 키우라고..

근데 국가가 아이를 키우는 데 도움이 안된다면.. 그 국가는 망하는 거겠죠..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50052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