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언주 후보 측 "배우자 선거운동 중 폭행당해" 경찰 신고 / 박재호 "이언주 배우자가 먼저 도발"..경찰 "박 지지자 폭행 혐의 수사"

by 체커 2020. 4. 13.
반응형

관련뉴스 : 이언주 후보 측 "배우자 선거운동 중 폭행당해" 경찰 신고

 

이언주 의원 측이 밝힌 여성 모습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 남구을 미래통합당 이언주 후보 선거 캠프가 이 후보의 배우자가 유세 활동 중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13일 이 후보 캠프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30분께 용호동 엘지 메트로시티 앞 사거리에서 이 후보 배우자가 유세 활동을 끝내고 사무실로 복귀하려고 횡단보도에 서 있던 중 한 여성이 다가왔다.

캠프 한 관계자는 "해당 여성이 갑자기 다가와 (이 후보 배우자의) 멱살을 잡고 흔들었고, 심하게 욕설했다"면서 "선거운동원이 휴대폰으로 촬영하려 하자 그제야 멱살을 풀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여성이 A씨를 폭행하며 '민주당 박재호 의원이 당선돼야 한다'는 취지의 말을 여러 차례 했다"면서 "이 후보 배우자는 당시 '이언주 남편'이라고 적힌 옷을 입고 있어 누군지 모르고 폭행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 캠프는 해당 폭행 사건을 다음날인 13일 오전 경찰에 신고했다.

ready@yna.co.kr


관련뉴스 : 박재호 "이언주 배우자가 먼저 도발"..경찰 "박 지지자 폭행 혐의 수사"(종합)

 

(부산=뉴스1) 박세진 기자 = 이언주 미래통합당 부산 남구을 후보 배우자가 상대 후보 지지자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한 가운데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이 법적대응에 나서겠다고 반박했다.

이언주 후보측에 따르면 12일 오후 6시30분쯤 남구 용호동 엘지메트로시티 아파트 인근 횡단보도에 서 있던 이 후보의 배우자 A씨가 불상의 60대 여성 B씨에게 폭행을 당했다.

이언주 후보 측은 박재호 후보 지지자인 B씨가 선거유세를 마치고 사무실로 돌아가던 A씨의 멱살을 잡고 욕설을 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이 후보 측 관계자들이 폭행 상황을 휴대폰으로 촬영하려고 하자 B씨가 잡고 있던 멱살을 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재호 후보 측은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A씨가 먼저 집중 유세장에 뛰어들어 양 손을 들고 수 분간 손가락 2개로 이언주를 외치는 추태를 부렸다고 반박했다.

박 후보 측은 지지자 중 한명이 A씨를 향해 "예의없는 짓을 하지 말라"고 항의했으나 A씨가 응하지 않아 손을 내리려다가 몸이 닿았을 뿐 멱살을 잡거나 폭행은 전혀 없었다고 반박했다.

또 이 후보 측의 이번 행위가 선거막판 표심에 심대한 영향을 줄 행위라고 판단,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 측은 이날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SNS 공개했다.

한편 경찰은 B씨에게 폭행혐의 등을 적용해 수사할 계획이다.

sjpark@news1.kr


 

선거가 막바지로 가면서 일부 후보자들에 대한 위협행동이 나타나고 있어 우려가 됩니다.. 홍준표 후보도 그랬고 오세훈 후보도 그렇고 공격을 당할 뻔 했죠..

 

그런데 이번엔 상대 당을 향해 충돌이 일어난 상황도 있었습니다. 이언주 후보와 박재호 후보입니다.

 

시작은 먼저 이언주 후보가 시작했습니다. 이언주 후보 배우자가 박재호 후보 지지자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었습니다..

 

이에 경찰에 고발까지 했고요... 

 

그런데 박재호 후보측에서 이를 반박했습니다. 이언주 배우자가 먼저 도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언주 측에서 말하는 멱살은 잡지 않았다고요..

 

말로만 따지면 누가 진실일까 논란이 있을 수 있는데 박재호 후보측은 아예 동영상까지 공개했네요..

 

동영상에선 이언주 배우자로 보이는 빨간 조끼 입은 사람이 박재호 후보측 유세현장 앞에서 두손 들고 가는걸 볼 수 있네요.. 그러다 하얀 롱점퍼를 입은 여성이 빨간조끼를 입은 사람의 팔을 잡는 모습이 보이다 파란조끼를 입은 사람이 여성을 제지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럼 누구말이 진실일까요? 일단 이언주 의원의 페이스북에는 이에대한 내용은 보이지 않네요.. 대신 박재호 후보측은 페이스북으로 관련글을 올렸습니다.. 아무래도 당장은 이언주의원측이 불리한 것 같네요..

경찰에 신고까지 했는데 한쪽은 동영상까지 공개되었습니다.. 이언주 후보측에서 뭔가 보여주지 않는다면 잘못은 모두 이언주 후보측에 있는 것으로 결론이 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선거 막바지입니다.. 이언주의원측에선 과연 여기에 뭘로 대응할지 궁금해집니다..

 

오마이뉴스가 동영상을 추가로 공개했습니다.. 이젠 빼도박도 못하겠네요..

 

관련뉴스 : [추가영상] 폭행 주장 이언주 남편, 핑크 잠바 입고 왔다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