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쇳조각 혼입 누룽지 제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0. 5. 8.
728x90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식품제조가공업체 ㈜시아스 순창공장(전라북도 순창군 소재)이 제조한 ‘우리집 누룽지’(유형: 곡류가공품) 제품에서 금속 이물인 쇳조각(약 1.5~20mm)이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한다고 밝혔습니다.

 ○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1년 3월 5일로 표시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관할 관청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참고로 식약처는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5.7+식품안전관리과.pdf
0.43MB


 

식약처가 식품에서 쇳조각이 나온 제품에 대해 회수조치를 했다 합니다.. 해당 제품은 유통기한이 2021년 3월 5일로 인쇄된 제품으로 전북 순창군에 위치한 (주)시아스 순창공장에서 생산된 누룽지 제품입니다.

 

아마도 제품생산중에 쇳조각이 혼입된 것 아닐까 싶습니다.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을 하시길 권고합니다..

 

쇳조각 이외 다른 이물질이 나온것이 아니기에 해당 업소는 생산기기 점검이 필요할 것 같네요.. 아마 이미 했을 수도 있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