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먹거리 사러..담배 피우느라..격리 이탈로 안심밴드 착용 14명

by 체커 2020. 5. 11.
반응형

다음

 

네이버

 

10일 오후 6시 기준..'병원행' 사유도 2건
지난달 27일부터 격리자 중 이탈시 착용
착용전 동의 물어..거부시 시설격리 전환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격리 중 격리 장소를 이탈해 안심밴드(전자손목팔찌)를 착용 중인 자가격리자는 지난 10일 오후 6시 기준 총 14명으로 확인됐다.

이탈 유형은 주로 식료품 구매, 산책, 흡연 등이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지난 10일 기준 안심밴드 착용자 현황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안심밴드 착용자 14명의 자가격리 이탈 사례는 식료품 구매, 산책, 흡연 등이었다.

이 중엔 병원 방문으로 격리 장소를 이탈한 경우도 2건 포함됐다.

안심밴드는 자가격리 지점에서 일정 거리를 이탈하거나 밴드를 훼손할 경우 공무원 등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되는 전자기기다.

정부는 지난달 27일 0시부터 자가격리되는 사람 중 격리 장소에서 벗어난 사람을 대상으로 안심밴드 착용 여부를 물었다. 이탈자 중 안심밴드 착용에 찬성한 사람은 격리가 끝날 때까지 안심밴드를 착용해야 한다.

반면 이탈자가 안심밴드 착용을 거부하면 시설 격리 조치로 전환하고, 비용은 전액 본인이 부담하도록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


 

자가격리중에 멋대로 자가격리구역을 이탈하여 안심밴드를 착용하게 된 사람이 14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식료품 구매와 산책.. 흡연등으로 이탈했나 보네요..

 

이들이 확진자는 아니지만 언제든 확진판정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니만큼 14일의 자가격리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데 안지키다 안심밴드까지 착용한 걸 보면... 이들에게 관용을 베풀 이유를 못 찾겠습니다.. 

 

안심밴드로 이들의 자가격리 이탈을 격리기간동안 잘 막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가격리자들도 안심밴드 착용하기 싫다면 애초부터 이탈을 아예 안하는게 좋으며 만약 자가격리 지역을 이탈하면서도 안심밴드를 착용하기 싫다면 본인 돈 내고 격리시설로 스스로 가길 바랍니다. 

 

이탈한 자신들에 대해 이동의 자유니 인권 어쩌구 하며 자신들을 옹호해 달라 외쳐도 들어줄 이는 없다는 걸 인지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