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코뼈 부러지도록 맞았다..아파트 경비원, 주민 갑질에 극단적 선택"

by 체커 2020. 5.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입주민 B씨, 이중 주차 문제로 경비원 밀쳐"
"관리소장에 경비원 당장 해고하라 윽박질러"
"지난 3일, 경비실 찾아가 폭행..코뼈 부러져"
첫 사건 20일 만에 유서 남긴 채 극단적인 선택

 

[앵커]

아파트 경비원이 입주민에게 코뼈가 부러질 정도로 폭행당하고 협박에 시달렸다며 오늘 새벽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유서에는 억울함을 풀 길이 없다는 호소가 담겼는데, 시작은 주차 문제였다고 합니다.

안윤학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달 21일, 서울 강북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

경비원 A 씨가 이중 주차된 차량을 밀며 주차 공간을 마련합니다.

이때 나타난 입주민 B 씨, 손가락질하며 뭐라고 하는가 싶더니 자신의 차를 밀려는 경비원을 힘껏 밀칩니다.

이어 어깨를 잡아채 또 한 번 밀친 뒤 어디론가 끌고 갑니다.

[이웃 주민 : 그 입주민은 주차 문제로 (다른 입주민과) 몇 번 좀 시비가 있었어요. 약간 폭력적인 성향 같은 것도 있고.]

이중 주차된 자신의 차량을 이동시킨 경비원과 시비가 붙은 것으로 보입니다.

입주민은 경비원을 관리실로 끌고 가 관리소장에 당장 해고하라고 윽박지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괴롭힘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난 3일엔 경비실을 찾아가 코뼈가 부러지도록 때렸다는 겁니다.

[숨진 경비원 친형 : 근무 때마다 때리지 않으면 욕하고 가고. 이 자식 아직 여기서 근무를 하고 있냐. 우리 조직원 열 명 풀어서 너 쥐도 새도 모르게 땅속에 묻어 죽여버리겠다….]

보다 못한 입주민들은 "경비원에 대한 비상식적 요구는 갑질"이라며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하지만 A 씨는 자신의 집에서 유서를 남긴 채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첫 사건이 발생한 지 20일 만입니다.

유서엔 자신을 도와준 입주민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과 함께,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 호소가 담겼습니다.

[동료 경비원 : 1년 조금 넘었는데, 이제까지 잘하다가 요 근래 갑자기 그런 일이 일어났어요. 순진하고 주민들한테 말썽부리고 그런 건 아니고. 사람이 그랬어요. 성실하고. (법 없어도 살 사람이라니까요.)]

가해자로 지목된 B 씨는 사건 경위를 묻는 YTN 취재진에게 잘 모르는 일이라고 답했습니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B 씨를 폭행 혐의로 입건하고, 경비원의 죽음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조사할 예정입니다.

 

YTN 안윤학[yhahn@ytn.co.kr]입니다.


 

아파트 입주민들이 경비원들에게 갑질을 하는게 어제 오늘일도 아닌게 현실인데... 이로인해 경비원이 극단적 선택을 했다 합니다..

 

해당 입주민은 아파트 주차장에 2중주차를 했었는데 경비원이 이런 이중주차된 차를 밀어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작업중에 해당 입주민이 폭행에 관리소장에게 가 해고까지 요구했다고 하네요..

 

더욱이 이 입주민은 경비원에게 폭행까지 한 전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가장 열받는건 그런 전례때문에 경비원이 극단적 선택을 했는데 정작 그렇게 만든 장본인은

잘 모르는 일이라도 발뺌합니다.. 그냥 모른다 발뺌하는 다 되는줄 아나 봅니다..

 

경찰이 사건을 접수해서 수사중이라 합니다.. 극단적 선택을 하게 만든 입주민에 대해 강한 처벌이 내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론 어디 아파트에 사는 누구인지도 밝혀졌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고인이 된 경비원의 명복을 빕니다.

 

알려진 바로는 우이동 성원아파트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