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태안 해변에 버려진 소형보트 발견.."중국인 6명 밀입국 추정"

by 체커 2020. 5. 24.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3일째 방치된 것 주민이 발견, 신고..보트 안에 중국산 음식·물품
"6명 보트에서 내려 빠져나가는 모습 CCTV에 찍혀..군·경 합동 수색"

 

(태안=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해변에서 중국인들이 타고 몰래 들어온 것으로 추정되는 소형 보트가 발견됐다.

육군 32사단과 해양경찰은 보트를 버리고 달아난 이들의 뒤를 쫓고 있다.

24일 태안해양경찰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11시 의항리 해변 버려진 소형 보트를 마을 주민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이 주민은 "보트가 20일부터 해변에 방치돼 있어 이상하다고 느껴 신고했다"고 말했다.

보트 안에는 중국산으로 보이는 물품과 옷가지, 먹다 남은 음료수와 빵 등이 발견됐다.

 

이를 근거로 해경은 중국인들이 밀입국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군·경은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TV(CCTV)를 통해 해당 보트에서 6명이 내려 해변을 가로질러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했다.

해변에 버려진 보트는 국내에서 판매된 게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선체 일련번호가 없고 보트 동력으로 사용 중인 일본산 엔진이 국내에 유통된 제품이 아니었다.

해경은 보트 엔진이 유통된 지역을 파악하기 위해 엔진 제조업체와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가격이 다소 비싼 보트와 중국산 물품이 다수 발견된 것을 고려해 중국인들이 밀입국한 것에 무게 중심을 두고 32사단과 합동 수색을 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조사 중이라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충남 태안에 방치되 있는 보트를 수상히 여긴 주민의 신고로 검경이 나서서 조사하면서 보트를 이용한 6명을 쫓고 있다 합니다..

 

보트에선 중국산 물품이 다수 발견되었다고 해서 중국인들이 밀입국한 것으로 보는 것 같은데..북한 간첩일 가능성도 있죠..

 

사진에서 보이는 보트로 중국에서 넘어오는건 불가능 할겁니다.. 아마도 대형어선등의 모선이 있어 한국 영해 가까히 온 후 공해상에서 보트로 갈아타고 잠입한 것 아닐까 추측합니다.

 

일단 무게를 중국인의 밀입국으로 두고는 있으나 북한의 침투도 생각안에 넣고 6명을 뒤쫓았으면 합니다.

 

중국인이라면.. 왜 밀입국을 해야 하는지 이해는 가지 않습니다. 아직 한국내 일자리가 활성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죠..아직 침체기입니다.

 

그나마 불법체류자들도 중국이나 기타 자국으로 돌아가고 있는 마당에 굳이 일자리가 현재로선 구하기 어려운 한국에 들어오려는건 누구나도 이해가 쉽지는 않을 겁니다..

 

북한의 침투도 생각할 수 있는게...혹시 고정간첩 수를 늘리기 위함 아닌가 싶고..태영호 당선인을 포함한 탈북자들을 찾아내거나 접촉하기 위한 침투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회의원까지 당선되었으니.. 이들의 접선을 시도하거나 협박하거나.. 기타 여러 공작을 할 가능성도 있겠죠..

 

다만 현 정권과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한 상황에서 북한에서 맘만 먹으면 언제든 남북한 교류등을 할 수 있는 우호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상황에서 굳이 한국내 보수와 극우층을 자극하고 한국군의 경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침투를 단행해야 했을지도 이해가 가진 않습니다.. 

 

들킨다면 한국과 북한간 관계는 당분간 파탄입니다. 북한이 이를 모를리 없죠.. 다만 북한내 인사이동이 있었으니.. 김정은에게 잘보이기 위해 멋대로 단행을 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도 싶네요..

 

따라서 왜 들어왔는지 이유를 알기 위해선 무엇보다 보트를 타고 왔다는 6명이 잡혀 심문을 해봐야 전말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로 6명이었을까도 싶고요..

 

혹시 중국인도.. 북한도 아닌 제 3국의 외국인일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인 어선을 이용해서 말이죠..

 

하지만 모든걸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단정은 금물이겠죠.. 대신 태안에 침투든.. 밀입국이든 한 6명의 거동수상자가 어딘가에 있을테니 만약 그런 비슷한 행동을 보이는 이들을 보게 된다면 의심을 하고 확실한 것 같다면 경찰에 신고를 권고합니다. 다만 이들이 들어온 후 몰려 다니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거동수상자가 1명 혹은 2~3명으로 다닐 가능성이 크다는 걸 염두했으면 합니다.

 

신고 후 잡혔는데 조사해서 맞다고 판명되면 포상금이 나올지도 모릅니다..간첩이면 로또겠죠.. 간첩이라면.. 저 보트를 발견한 신고자는 간첩선 신고 포상금을 받겠죠 아마...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