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보수 유튜브 채널 GZSS TV와 김상진 TV의 계정 해지

by 체커 2020. 6. 25.
반응형

GZSS TV와 김상진TV 유튜브 계정이 사라졌습니다.. 갑자기 말이죠...

 

참고링크 : GZSS TV

 

참고링크 : 김상진TV

 

왜일까요?

 

이들의 동영상은 그전까지 무난하게 운영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스트리밍한 동영상도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고 무엇보다 슈퍼쳇등도 무난히 올라갔더랬죠..

 

이들의 방송이 자극적인 방송이었을까요? 뭔가 유튜브 서비스 약관을 위배되어 계정이 해지된 것일까요?

 

만약 그들의 동영상이 유튜브 서비스 약관을 위배했다면 아마 이전부터 경고를 했었을 겁니다.. 그런데 갑자기 사라졌죠.. 다른 이유때문 아닐까 싶네요..

 

그럼 이전까지 올린 그들의 방송이 문제였을까요? 사실 25일 계정이 해지된 이전엔 계속 운영되었더랬죠.. 동영상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노란딱지가 붙었을테지만요..

 

하지만 24일... 24일에 올라간 동영상이 문제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4일에 올린 동영상중 문제의 동영상을 생각하면 옛 일본대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이 있는 장소에서 열린 집회동영상밖에 없겠네요..

 

모두 23일 저녁부터 24일 오후까지 이들은 정의연 해체와 윤미향의원을 구속하라는 집회를 했었고 방송에 내보냈습니다.. 모두 24일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었고 슈퍼쳇등으로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25일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이미 대비를 했는지 다른 채널을 만들어 그동안 올린 동영상을 옮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이후 실시간 스트리밍도 새로운 채널에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링크 : 상진아재

 

참고링크 : GZSS엔터(폭파;;), 영상편집실GZSS(폭파), 우연합시다TV(폭파)

 

일단 신고를 받아 폐쇄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외 유튜브 AI등으로 동영상의 내용등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이전부터 동영상이 문제가 되었다면 이번 폭파된 유튜버들은 이전부터 경고를 계속 받았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들이 조치를 미리 취했을 터.. 이번 계정 해지는 급작스럽게 나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일부에선 정부가 우익 유튜버들의 활동을 막기 위해 폐쇄시킨 것이라 주장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방통위를 움직여 우파 유튜버들을 억압한다 주장하기도 하죠..

 

근데.. 곰곰히 생각하면 유튜브.. 나아가서 구글이 과연 한국정부의 말을 잘 듣는 기업인가 되물을 필요 있습니다.

 

만약 구글이 한국이 장사가 되지 않는 국가다.. 자신들의 유튜브 운영에 간섭이 심하다.. 그럼 한국에서 발을 아예 빼고 한국 접속을 차단하면 그만입니다..구글코리아 사장이 한국 국회의 청문회에 와서 한 행동을 생각하면 그들이 한국정부를 무서워 한다는 건 어불성설일 겁니다.

 

그렇다고 중국처럼 인구가 많아 수익이 다른 국가보다 높으면 모를까... 컨텐츠는 많긴 해도 수익이 다른 국가에 비해 높다고 보긴 어려운 게 한국입니다.. 따라서 구글이 한국정부.. 나아가선 청와대의 사주를 받아 계정을 폭파시켰다는 주장은 억측입니다..

 

그럼 유튜브.. 나아가선 구글이 해당 계정의 뭐가 문제여서 해지를 시킨 것일까요..

 

그동안 해당 계정의 동영상들은 자극적인 동영상이 많긴 했습니다.. 하지만 폐쇄될 정도의 영상들은 아니었습니다.. 그정도로 문제가 있었다면 진즉에 폐쇄가 되었을 겁니다..

 

그리고 위의 언급된 보수 유튜버 2 채널 이외 다른 보수 유튜버 계정도 마찬가지로 계정이 해지되었습니다. 

 

정리하면.. 23일 저녁부터 24일까지 동영상이 올라갔었고 25일에 폐쇄가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엔 수요집회가 있었죠..

 

그동안 수요집회 관련해서 올라온 동영상도 있었기에 수요집회 관련 동영상을 올린게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결국 24일에 뭔가 있었고 그게 동영상으로 올라간 상황에서 동영상의 내용이 문제가 되었기에 결국 해지가.. 즉 계정이 폭파된 것이죠..

 

아마 무언가 발언을 하고 행동한 것이 결국 유튜브 정책위반으로 걸린것 아닌가 추측됩니다.

 

23일 저녁부터.. 소녀상을 지키겠다고 대학생들이 소녀상에 끈을 묶고 버텼고 이에 김상진TV와 GZSS는 스트리밍 동영상을 찍으며 이들에 대한 비난방송을 하였죠.. 이 과정에서 입에 담기 힘든 욕설등을 했습니다. 물리적인 충돌은 거의 없었지만 험한 말이 여과없이 스트리밍 되었습니다.

 

이 방송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으로 방송이 되었고 실시간으로 욕설등이 그대로 방송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동영상을 삭제하거나 내리지 않고 유지를 시켰죠.. 그로인해 계정이 폭파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들이 문제의 동영상으로 벌어들인 슈퍼챗은 어찌 되었을까요.. 아마도 구글애드센스로 넘어가 적립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계정 사라졌다고 슈퍼챗 수익이 없어지는 건 아닐겁니다.. 유튜브 채널이 어차피 구글 애드센스 계정과 연동이 되기에 수익은 그쪽으로 이미 넘어가 이후 정상적으로 인출이 가능할 겁니다..

 

어찌되었든 갑작스레 보수 유튜버 채널이 폭파되어 놀란 이들도 있을 것이고...

꼬시다며 축하방송을 하는 이들도 있을 겁니다...

 

일단 GZSS의 경우 내부적으로 준비중인것 같습니다.. 일단 이에 관련해 GZSS에서 입장을 낸 것이 있습니다.

 

관련링크 : GZSS 카페

 

그외 김상진tv는 채널을 변경해서 계속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카페나 다른 사이트가 있나 싶은데 자유연대라는 홈페이지는 있지만 관련 내용은 없었습니다.

 

다른 보수 유튜버 채널도 이미 다른 채널이 만들어져 운영중입니다..

 

결국 변하는 건 없을 겁니다.. 새로운 채널이 만들어지고 운영될 뿐...

 

그들이 이번 사태를 계기로 방송의 성격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라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계정이 폭파된 것이 수요집회 관련 동영상 때문이지 이전 올렸던 동영상은 모두 문제가 없었기에 굳이 그동안 해왔던 스트리밍은 그대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부터라도 현 정부가 간섭해서 계정 폭파한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 근거도 될겁니다.. 이들의 계정 폭파를 비난할려면 결국 유튜브.. 구글을 향해 비난을 해야 하겠죠..

 

단 수요집회 관련해선 스트리밍에 주의를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계정폭파 원인이 명백히 23일 저녁부터 방송되기 시작해서 이후 24일 열린 수요집회때 올린 동영상 때문입니다.. 이전과 똑같이 스트리밍을 하게 된다면 또 폭파될게 뻔할 터...다음 수요집회때인 7월 1일 수요일에는 이전과는 다르게 스트리밍을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