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소녀상 지킴이 향해 차량돌진 보수유튜버(우파삼촌tv) "진짜 재밌다"

by 체커 2020. 7. 15.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공동행동 16일 오전 11시 종로서에 '살인미수 혐의' 고소

 

제1446차 수요시위가 예고된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옛 일본대사관 앞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주변에서 반아베반일청년공동행동 소속 학생들이 이웃해 집회를 열고 있는 자유연대 관계자들을 규탄하고 있다. 2020.7.1/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서울=뉴스1) 서혜림 기자 = 매주 수요집회가 열리고 있는 서울 종로구 수송동 옛 일본대사관 인근 소녀상을 지키는 대학생들이 보수유튜버에게 차량으로 습격을 당하고 성추행도 당했다며 경찰에 고소한다고 밝혔다.

15일 반아베반일청년학생공동행동(공동행동)은 보수유튜버 우파삼촌tv를 살인미수로, 김상진 자유연대 대표와 보수유튜버 '상상은 자유'채널 운영진을 성추행으로 16일 오전 서울 종로경찰서에 고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우파삼촌tv의 유튜버 A씨가 전날(14일) 저녁 7~8시 소녀상 바로 옆에 앉에 있는 연좌시위자 B씨를 향해 차량을 몰고 돌진했다며 살인미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시 채집한 영상을 통해 A씨가 차 안에서 '진짜 재밌다'고 말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형법상 차량으로 특수폭행이라며 고소한다고 밝혔다.

당시 B씨는 다행히 돌진하는 차량을 피해 부상을 입지는 않았다.

아울러 이들은 전날 밤 10시쯤 자유연대 김 대표가 지킴이들의 농성장 가림막을 들추면서 '자위하지 말라''침대가 있냐'는 등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하며 성추행으로 고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보수 유튜브 '상상은 자유'채널 운영진 C씨가 최근 일주일 사이 농성을 하고 있는 여성 지킴이의 신체 일부를 확대해 촬영하면서 '일본군 성노예제 피해자들이 전쟁 때 소변참는 훈련을 받았는데 너네들도 같은 훈련을 받는다'며 성희롱적 발언을 일삼았다며 C씨 또한 성추행으로 고소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보수 유튜버들이 농성장에 와서 더욱 자극적인 발언과 행동을 일삼아 이를 방관하다가는 무슨 짓을 더 할지 모르는 상황이었다"며 "일주일 사이 (보수 유튜버들의) 행동이 심해졌고 어제 차량돌진 건이 있으면서 고소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편 <뉴스1>은 해당 사안으로 김 대표에게 연락을 해봤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다.

공동행동은 다음날(1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보수 유튜버의 행동을 규탄하고 고소 취지를 밝힌 뒤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다.

 

suhhyerim777@news1.kr


 

종로 소녀상이 있는 곳에서 7월 14일에 뭔 일이 벌어졌나 봅니다.. 

 

소녀상에선 대학생들이 소녀상을 지키고 있죠.. 그리고 주변엔 보수 유튜버들이 실시간 방송을 하면서 이들을 조롱하는 방송등을 하기도 하고요..

 

특히나 수요집회.. 지금은 기자회견이죠.. 수요 기자회견때는 소녀상을 두고 맞불 기자회견을 해서 항상 떠들썩 합니다..

 

덕분에 종로구청과 종로경찰서는 소녀상 일대를 집회금지장소로 설정하기까지 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말이죠..

 

이런 와중에 7월 14일 오후에 보수 유튜버가 차량으로 소녀상을 지키는 대학생을 위협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이를 당시에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는 유튜버가 포착을 했고.. 보수 유튜버도 이를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보수 유튜버는 왜 놀래냐며 웃더니 재미있다고도 말하기도 했네요.. 해당 행위에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들이 놀란건 당연한 것이고요.. 보수 유튜버의 스트리밍에서도 명백히 차가 소녀상을 향했거든요.. 만약 지나갈려 했다면 차선을 지키며 그대로 직진을 했겠죠.. 결국 소녀상 앞에 차를 바짝 붙여 세웠다 그대로 현장을 빠져나갔습니다..

 

위협을 가한 보수 유튜버는 '우파삼촌TV'입니다..

 

1:46:06부터 문제의 장면이 나옵니다.

결국 보수유튜버의 위협행동에 고소를 한다고 합니다.. '우파삼촌tv'와 더불어 다른 보수 유튜버인 '상상은 자유'에 대해서도 고소를 한다 합니다..

 

'상상은 자유'채널의 경우는 방송을 하면서 소녀상에서 지키고 있는 대학생들을 촬영하면서 특정부위를 확대 촬영한 혐의입니다.. 이에대해 해당 채널에선 관련 동영상은 없네요..촬영은 하지 않았거나 했더라도 올리지 않았거나 올렸다면 비공개.. 혹은 삭제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어찌되었든 소녀상을 지키고 있던 대학생들의 단체인 공동행동에선 2가지 사건에 대해 고소를 한다고 합니다.. 하나는 살인미수.. 하나는 성추행입니다.. 

 

하나는 확실히 동영상도 남았습니다.. '우파삼촌tv'는 말이죠... 다만 '상상은 자유'채널의 경우는 고소를 하더라도 분쟁은 남아 있겠죠..

 

어찌되었든 피해를 봤고 이에 16일날 기자회견을 하고 고소를 한다고 하니... 이 두 보수 유튜버들... 어떻게 대응할까요?

 

경찰의 수사결과를 보고 판단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