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대전 물난리 속 파안대소'..'문재인 짜파구리' 소환된 이유는?

by 체커 2020. 7.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지난 30일 페이스북에 황운하 의원을 비롯한 박주민·이재정·김용민·김승원·김남국 의원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최강욱 페이스북 캡처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대전의 수해 뉴스가 보도되는 와중 웃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논란인 가운데, 누리꾼들이 과거 문재인 대통령의 '짜파구리' 오찬도 소환돼 함께 비판받고 있다.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지난 30일 페이스북에 황 의원을 비롯한 박주민·이재정·김용민·김승원·김남국 의원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환하게 웃고 있는 의원들 뒤엔 대전 지역이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가 심각하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었다.

반박→해명→대책 제안…사진 결국 삭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는 지난 30일 페이스북에 황운하 의원을 비롯한 박주민·이재정·김용민·김승원·김남국 의원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최강욱 페이스북 캡처

해당 사진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자 황 의원은 같은 날 "웃어야 할 순간이 있고 심각해야 할 시간이 있고 팔 걷어붙이고 일해야 할 때가 있다"며 "악마의 편집"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사진 촬영 중 요청에 따라 웃었을 뿐 TV에서 물난리 특보가 나오고 있었던 것에 대해 알고 있지 않았다고 해명했지만 비판이 계속되자 글을 삭제했다.


황 의원은 논란이 계속되자 31일 "전후 사정이 어찌 되었든 오해를 불러올 수 있었다는 점에서 사려 깊지 못했다"며 "수해 피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몹시 죄송한 마음"이라며 사과글을 올렸다.

또 같은 날 다시 "자연재해 관련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일명 '대전시 자연재해 특별점검단'을 구성해 종합적인 자연재해 방지대책을 마련하고 이행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시스템을 구축하자"는 글을 올려 대책을 제안했다.

최 대표도 논란을 의식한 듯 해당 사진을 삭제했다.

함께 사진을 찍은 김남국 의원은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뉴스 보도 소리를 완전히 줄여놓고 있었다"며 "사진 찍는 보좌관이 싸우는 사람처럼 웃지 않는다고 해 '우리 이제 친하다'는 모습으로 웃는 장면이 나간 것이다. 악의적인 부분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짜파구리 먹방이랑 똑같아" vs "꼬투리 잡고 늘어진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첫 사망자가 나왔던 지난 2월20일 청와대에서 영화 '기생충'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축하하며 '짜파구리' 오찬을 벌였다./사진=뉴스1

하지만 누리꾼들은 "지역구에서 물난리가 났는데 웃음이 나오냐" "재해로 사람이 죽었는데 조심스럽지 못했다"는 비판을 이어갔다. 일부 누리꾼 사이에선 "문 대통령의 짜파구리 먹방이 떠오른다"는 얘기도 나왔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첫 사망자가 나왔던 당시 청와대에서 영화 '기생충'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을 축하하며 '짜파구리' 오찬을 벌여 미래통합당의 비판을 받았다.

자신을 대전시민이라 밝힌 누리꾼은 "저희 동네는 피해가 없었지만 너무 놀라고 안타까웠는데 웃는 사진을 공개적으로 올리기엔 너무 사려 깊지 않았던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꼬투리 잡고 늘어지지 말자"는 반응도 있었다. 다른 누리꾼은 "일 잘하는 의원들 비판 말자" "맘대로 웃지도 못하냐" "모임 인증샷일 뿐이다"라고 동조했다. 다만 "그래도 지적이 있었을 때 바로 사과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더불어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의 의원들이 적절치 못한 행동을 했습니다..

 

황운하 의원은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렸죠.. 국회의원들이 웃는 모습이 찍힌 사진을..

 

근데 배경 TV에는 부산 지하차도 침수사고 관련 보도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결국 사람이 죽어가는데 국회의원은 환하게 웃는 모습이 된 것입니다..

 

논란이 되자 황운하 의원은 사진을 지웠습니다.. 

 

이후 사과를 했지만 너무 경솔하긴 했습니다.. 만약 사진을 찍는 보좌관이나... 사진을 올리는 보좌관 혹은 국회의원이 좀 더 신경을 썼다면 이런 논란은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자리는 토론 주제를 가지고 심도있는 논의를 하는 자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뭐 국회의원들이 어떤 법안을 만들고 올릴지 논의하는 자리라 봐도 되긴 하겠죠..

 

하지만 사진을 찍는 보좌관이 TV에 보도되는 뉴스를 제대로 봤더라면... 아마 사진을 그대로 찍기보단 차라리 뉴스를 시청하는 국회의원들의 모습을 찍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었다 하더라도 그 사진을 업로드 하기 전 검토를 해 배경에 있는 TV의 보도를 봤다면 업로드를 중단했거나 그부분을 삭제했을지도 모릅니다..

 

결국 의도하든 의도치 않았든 실수한 건 맞고 사고로 인해 가족을 잃은 유가족에게 상처를 준 건 맞습니다.. 

 

나중에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진에 찍힌 국회의원.. 모두 나와 사죄를 하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