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밥맛 없다'며 폭언, 폭행..경찰이 영양사 집단 괴롭힘

by 체커 2020. 8.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KBS 대구]


[앵커]

대구의 한 경찰서 직원들이 '식당 밥맛이 없다'며, 50대 영양사를 수개월 간 집단으로 괴롭힌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해당 영양사는 심각한 우울과 불안 증세로 병원 치료까지 받고 있는데, 대구경찰청도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박진영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구의 한 경찰서에서 8개월째 영양사로 근무 중인 53살 A 씨, 지난 2월 경찰관 한 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합니다.

"밥이 맛이 없다"며, 옆구리를 주먹으로 때렸다는 겁니다.

[A 씨/피해 영양사/음성변조 : "남자 손이니깐 단단하잖아요. 욱 하는 비명이 나왔어요…. 억울하죠…. 내가 이렇게 당하고 이러고 있나…."]

또 다른 경찰은 "밥을 맛있게 만들라"며 폭언을 했고, "밥이 엉망이다"라고 쓴 A4 용지를 책상 위에 올려놓은 경찰도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A 씨는 6개월 동안 경찰 수십 명이 폭언과 욕설을 했고, 참다못해 경찰서 식당 운영위에 피해를 호소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A 씨는 3천 원이던 식비를 5백 원 더 올리자고 건의한 것이 집단 괴롭힘의 원인이라 주장합니다.

[A 씨/피해 영양사/음성변조 : "‘우리가 5백 원이나 올렸는데, (음식이) 이래서 되겠냐’면서 이런 표현을 하십니다. 내가 5백 원 올리자고 한 게 무슨 죽을죄를 지은 거예요…. 아무것도 안 했으면 이런 일이 안 닥칠 거 아니에요."]

KBS 취재가 시작되자 해당 경찰서는 자체 조사를 통해 A 씨의 주장 대부분이 사실임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서장은 직원들이 친밀감을 표시한 것이 오해를 부른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도 A 씨를 따로 불러 계약직인 신분을 상기시키며 더이상 외부로 알리지 말 것을 종용했습니다.

[경찰서장/음성변조/당시 대화 : "언론 진행 하는 거는 그만두도록 해요…. 응? 수년 더 일하셔야 되잖아..."]

A 씨는 현재 심한 불안과 우울증세로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

대구지방경찰청도 A 씨의 피해 사실을 인지하고 해당 경찰서를 대상으로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KBS 뉴스 박진영입니다.

촬영기자:백재민

박진영 기자 (jyp@kbs.co.kr)


 

대구의 경찰서 구내식당에서 일하는 영양사가 경찰들에게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고 합니다.. 

 

주장이라 싶었는데 경찰서에서 자체 조사결과 사실임이 밝혀졌고요..

 

이유는 밥맛이 없어서... 

 

근데 영양사는 식비를 500원 더 올리자고 건의했다가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집단괴롭힘을 하는 중에 

 

‘우리가 5백 원이나 올렸는데, (음식이) 이래서 되겠냐’

 

이런 말을 했다면 영양사의 주장이 맞겠죠.. 그리고 집단 괴롭힘 여부는 이미 증명이 되었고.. 정말로 밥맛이 없었다면.. 외식 빈도수를 조사해 보면 알 수 있겠죠.. 밥맛이 없다면 나가서 먹으면 그만 아닐까 싶군요..

 

물론 월급에서 식비를 제하고 쿠폰으로 나눠주는 방식이었다면.. 구내식당 밥을 먹을 수 밖에 없긴 할겁니다.. 하지만 정말 맛이 없어서 밖에서 많이들 먹었다면 언론사 취재과정에서 밝혀지지 않을 이유 없겠죠.. 근데 관련내용은 위의 보도내용에는 없죠...

 

대구지방경찰청에서 진상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근데 기대는 별로 되지도 않네요.. 같은 경찰들을 처벌을 할까요?

 

거기다 해당 경찰서 서장은 이런말도 했네요..

"언론 진행 하는 거는 그만두도록 해요…. 응? 수년 더 일하셔야 되잖아..."

 

경찰서장의 말...

 

왠지 무마시킬려 시도하는 것과 동시에 협박을 들리는 건 왜일까요?

 

더욱이 몇일도 아닌 몇개월동안 경찰은 영양사를 상대로 집단괴롭힘을 가했습니다..해당 경찰서장이 모를리 없겠죠.. 그래서 무마를 시도할려는 것이고요..

 

결국 해당 경찰서의 경찰 대부분은 공범이라 보면 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