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경찰 돌아가자 다시 와서 살해·방화 60대 긴급체포

by 체커 2020. 8.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불에 탄 식당 내부 (대구=연합뉴스) 17일 오후 6시 55분께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로 식당 주인이 사망했다. 불은 13분 만에 진압됐다. 2020.8.18 [대구소방안전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대구 성서경찰서는 18일 식당 주인을 흉기로 찌른 뒤 불을 지른 혐의(살인 및 방화)로 60대 남성 A씨를 긴급 체포했다.

A씨는 지난 17일 오후 6시 55분께 달서구 성당동 4층짜리 상가건물 1층 식당에서 여성 주인 B(54)씨 양쪽 뺨과 목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뒤 불을 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범행 후 차를 타고 달아난 A씨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화재 당시 오토바이를 타고 인근을 지나가던 시민이 119상황실에 "건물에 연기가 많이 보인다"고 신고했다.

불은 음식점 내부 40㎡와 집기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372만원 피해를 내고 13분 만에 꺼졌다.

건물 내에 사람이 별로 없어 1명은 소방당국에 구조되고, 다른 1명은 스스로 대피한 것으로 파악됐다.

화재 발생 1시간 전에 112상황실에는 "식당에서 남녀가 싸우는 소리가 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이 1차 출동했을 때 A씨는 이미 달아난 상태였고 B씨는 "A씨가 도마에 있는 칼을 들고 협박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B씨에게 귀가를 권하고 일대를 30여분간 수색했으나, A씨를 찾지 못해 관할 경찰서에 특수협박 사건 발생 보고를 하고 복귀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후 A씨가 식당에 다시 나타나 피해자 B씨를 살해하고 현장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불을 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아직 자백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sunhyung@yna.co.kr


 

수도권에선 코로나때문에 시끄러운데 이런 상황에서 대구에선 살인사건이 발생했네요..

 

사망한 피해자의 명복을 빕니다..

 

가해자는 60대 남성으로 피해자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난동을 부린것 아닐까 싶습니다.. 피해자와 싸우다 달아났는데.. 경찰이 못찾고 파출소로 돌아간 사이 다시 나타나 결국 피해자를 살해하고 방화한 뒤 달아났습니다.. 증거인멸을 할려 방화한 것이겠죠..

 

만약 경찰이 현장에 계속 머무르며 귀가를 계속 권유해서 돌아가게 했다면... 살해당하지도.. 식당이 방화로 불타지 않았었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달아난 남성은 잡혔다고 합니다.. 구속은 당연하겠죠.. 술먹고 기억나지 않는다.. 심신미약이나 주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모두 무시되고 사형이 선고되었으면 좋겠지만 이에 준하는 강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