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세브란스병원서 사랑제일교회관련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종합2보)

by 체커 2020. 8.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안과병원 소속 간호사에 이어 같은 공간 근무자 추가 확진
"안과병원 하루 외래 진료 환자 500∼600명에 달해 접촉자 적지 않을 듯"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촬영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다. 이날 오전까지 사랑제일교회 방문 이력이 있는 간호사와 그의 동료 등 총 2명이 확진됐다.

18일 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지난 17일 이 병원 안과병원 소속 간호사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간호사는 지난 9일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했으며, 10일부터 14일까지는 정상적으로 근무했다. 전날 확진되기 전까지 무증상이었다고 병원은 밝혔다.

이 간호사는 방역당국이 최근 해당 종교시설을 방문한 사람들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확진됐다.

이에 앞서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사랑제일교회 교회 방문 이력이 있는 교인 및 방문자는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자가격리를 준수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받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해당 간호사의 확진으로 세브란스병원은 별도 건물인 안과병원 전체를 폐쇄하고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 관계자는 "검사실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로, 현재 안과병원에 대한 방역 조치와 함께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브란스병원이 벌인 조사에서 이 간호사와 같은 공간에서 근무한 직원 중 1명이 이날 오전 추가 확진됐다.

 

세브란스 안과병원 확진자 발생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18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 안과병원의 출입이 통제돼있다. hwayoung7@yna.co.kr

세브란스병원 관계자는 "전날 확진 받은 간호사와 같은 공간에 근무하던 직원으로 식사 등을 함께 했다고 한다"며 "사랑제일교회 등 종교시설은 방문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병원 측은 서대문보건소 등과 함께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사랑제일교회를 다녀와 첫 확진받은 간호사가 근무한 기간이 적지 않고 이미 접촉자 중 추가 확진자가 나온 상황이어서 감염 규모는 더 커질 수도 있다.

병원 측이 현재까지 파악한 결과, 안과병원에는 입원 환자를 위한 병상이 없어 해당 간호사와 입원 환자의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안과병원 하루 외래 진료 환자가 500∼600명에 달하기에 접촉자 규모가 작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안과병원을 포함한 전체 세브란스병원의 외래 진료 환자는 9천명에서 1만명 수준이다.

사랑제일교회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까지 300명을 넘어서는 등 무서운 기세로 확산하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 중 신천지대구교회 다음으로 많다.

더욱이 사랑제일교회발(發) 집단감염 확진자가 노출된 장소 중에는 콜센터, 방문요양센터, 요양병원, 어린이집, 학원 등이 있는 데다 이날 상급 종합병원까지 추가로 확인되면서 대유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jandi@yna.co.kr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 확산이 연일 논란입니다.. 이번엔 병원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이네요..

 

확진자는 간호사로 사랑제일교회 신도라고 합니다.. 확진자가 근무한 장소는 안과병원으로 다행히도 안과병원 건물이 다른 건물과 분리되어 있고 확진자는 다른 병동으로 이동하거나 하지 않아 병원간 추가 감염은 적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신 확진자와 같이 식사를 한 간호사가 감염.. 확진판정을 받았다 합니다.. 그런데 더 큰 문제는 외래진료를 위해 오가는 환자들이 문제겠죠..

 

세브란스 병원 안과병원에 진료를 받을 예정이거나 받으려 한다면 잠시 미루거나 다른 병원을 찾는 걸 권고합니다.. 

 

세브란스내 다른 병원은 정상운영중이나 미리 연락을 해 정상운영중인지 확인 후 가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일단 8월 10일에서 14일.. 세브란스병원 안과병원을 이용한 분들은 1339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길 권고합니다.. 

 

해당병원의 하루 외래진료 환자수가 500~600명이니.. 모두는 아니지만 일부가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우려스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