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광화문 집회 간 극우 유튜버들 "코로나 확진"

by 체커 2020. 8. 20.
반응형

관련뉴스 : '신의 한수' 신혜식 확진.."방송 못하게 해봐 자해라도 할 것"

 

유튜버 '신의 한수' 신혜식 대표, 코로나19 확진 판정
"정부 지침 따라 병원 왔는데 방송 못하게 해"
"코로나19 걸리면 범죄자냐?" 분노

 

유튜브 '신의 한수' 신혜식 대표 /사진=유튜브 캡쳐

보수 성향 유튜버 '신의 한수' 진행자인 신혜식 민초 커뮤니케이션 대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병상에서 유튜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신의 한수' 채널을 통해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 보라매병원에 있다"며 "병실에 두 분 더 계시느넫 양해를 부탁드리고 방송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 사무실에서 저만 확진을 받았고 나머지 직원 10명은 음성을 받아 현재 격리 중"이라고 했다. 

신 대표는 코로나19 검사와 병실 입원 생활과 관련해 불만을 제기했고 "(긴급방송) 전광훈을 잡아라 정치방역 특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또다시 게재했다. 

신혜식 대표는 "밤 10시다. 병원 측과 한바탕 소동을 벌였다. 왜 방송을 하냐는 것이다. 내가 여기 들어온게 아파서 들어왔는데, 아픈게 죄냐고 물었다. 아픈게 죄면 병원이 교도소인가? 입원하면 감옥이냐"라고 분노했다. 

그는 "자가검진을 받고 코로나19 양성이라고 해서 병원에서 격리조치를 하고 있는거다. 정부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하고 있는거다. 제가 죄를 지었다면  인터넷도 못하고 전화도 못해야겠지만 전 죄를 지은게 없다.인간이 누려야 할 권리는 누려야 하지 않겠나"라고 주장했다. 

신 대표는 "저를 가두겠다고 하면 코로나19에 걸린게 죄다. 제가 걸리고 싶어 걸렸나. 정부 때문에 걸렸다. 간호사 왈, 아파서 들어왔으면 인터넷 방송 하지 말라고 하더라. 의사가 그렇게 이야기 했다고 하는데, 아픈게 죄라고 하는데 당신은 교도관인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질병관리본부에서 이렇게 협조 해달라고, 국민이 동의한 사항이니 구속아닌 구속을 당해서 있는거다. 치료 받는 거 아무것도 없다. 약 있나? 당장 먹고 낫고 싶지만 돈 있어도 구할 수 없다. 아무것도 못하고 자야하나? 검진도 안 하고 앉아 있다. 이럴바에 집에 있는게 낫다. 왜 국민을 못 믿나. 잠재적 범죄자인가. 집에 있으면 다 돌아다닌다고 생각하나. 선진국에서도 이렇게 안한다"고 지적했다. 

신 대표는 "왜 특정 집단만 조사하다. 청와대, 서울시 조사해 보라. 특정 집단만 괴롭힌다. 열 받아서 간호사와 대판 싸웠다. 전 밥 안줘도 되고 치료 안해줘도 된다. 여기서 소통하며 있을거다. 소통만 못하게 해봐, 자해행위라도 벌일 판이다. 건들지 말라. 누구 때문에 이렇게 됐나. 문재인 때문에 이렇게 된거다"라고 주장하며 불만을 드러냈다. 

신혜식 대표는 구독자 129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신의한수' 주요 진행자다. 그는 2002년 인터넷 신문 '독립신문'을 창간한 언론인으로 2014년부터 팟캐스트에서 '신의한수'를 제작했고 이듬해 유튜브에서도 활동했다.'신의 한수' 측은 지난 15일 열린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사랑제일교회 기자회견 등을 유튜브로 보도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 광화문 집회 간 엄마부대 주옥순, 남편과 함께 코로나 확진

 

주옥순(64) 엄마부대 대표가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 가평군 보건소는 주 대표 부부가 19일 설악면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았고 20일 오전 11시쯤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주 대표는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했다. 이날 그는 마스크를 턱에 걸친 채 연설을 했고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옆에서 물병을 건네는 모습 등이 포착된 바 있다.

이후 주 대표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그날 비를 많이 맞았다. 그냥 감기지 코로나는 아닌 것 같다”며 “김우주(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 박사 말이 비 오고 습할 때는 균이 안 옮겨져서 위험하지 않다고 하더라. 전광훈 목사님 등을 위해 기도해달라. 절대 우리는 죽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광화문 집회 참석자 중 전 목사를 비롯해 차명진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극우채널 ‘신의 한수’ 진행자 신혜식씨 등이 줄줄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 대표는 유튜브 주옥순TV 엄마방송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이자 극단적 우파 성향의 정치 조직인 대한민국 엄마 부대의 대표이기도 하다.

송혜수 객원기자


 

광화문 광장 집회에 참여.. 방송을 했던 유튜버가 확진판정을 받았습니다.. '신의 한수'의 신혜식 대표.. '주옥순tv' 의 주옥순 대표입니다..

 

광화문광장 집회에 참여한 이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고 있다는 걸 몸으로 보여준 셈이 됩니다..

 

지금도 광화문광장 집회에 참여하고도 검사를 안 받고 숨기고 있는 분들... 자발적으로 나와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하길 바랍니다..

 

미루다간 자칫 주변사람들에게 감염되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차라리 빨리 검사받아 음성판정이라도 나온다면 다행이지만 양성판정이라도 받았다면 빨리 격리조치 및 치료를 해야 본인도.. 주변 이웃도 지킬 수 있는 길입니다..

 

그리고 8월 15일.. 유튜브 방송을 한 유튜버들은 빠짐없이 모두 선별진료소로 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길 바랍니다.. 정부가 음성을 양성으로 바꿔치기 한다.. 검사 결과를 조작한다.. 보수 유튜버를 탄압하기 위해 검사를 조작한다는 헛소리를 하지 말고요..

 

그나저나 신혜식씨는 격리 수용된 시설이 무슨 호텔이라 생각하나 봅니다.. 신혜식씨의 무개념 행동에 결국 해당 시설에 종사하는 간호사분들이 고생하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