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집단휴진 속 치료가능 병원 찾아 3시간 헤맨 40대男 중태 결국 사망

by 체커 2020. 8.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향신문]


전공의들의 집단휴진 속에 약물을 마신 40대 남성이 치료받을 병원을 찾지 못해 3시간 가량을 배회하다가 중태에 빠졌다고 연합뉴스가 27일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11시23분쯤 부산 북구에서 A씨가 약물을 마셔 위독하다는 신고가 119에 들어왔다. 긴급 출동한 119구급대는 A씨 위세척 등을 해줄 병원을 찾았지만 대부분 해당 전문의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치료가 늦어지면서 A씨는 심정지 상태에 이르렀고, 부산 북구의 한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아 겨우 심장박동을 회복했다. 하지만 119구급대는 약물 중독 증세를 보이던 A씨를 치료할 병원을 찾을 수는 없었다.

구급대는 1시간20여분간 부산·경남지역 대학병원 6곳과 2차 의료기관 7곳에 20여차례 환자 치료가능 여부를 물었지만, 전문인력이 없다는 답변만 들었다. 구급대는 결국 27일 오전 1시쯤 소방방재청을 통해 A씨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확인했다.

A씨는 119구급차에 실려 부산이 아닌 울산대병원 응급실에 도착해서야 치료를 받을 수 있었지만, 신속 치료를 받지 못한 채 시간을 낭비한 탓에 중태에 빠졌고 중환자실에서 치료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백승목 기자 smbaek@kyunghyang.com

 

관련뉴스 : 부산서 응급실 찾아 떠돌던 40代 결국 숨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의사협회의 집단휴진까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에서 40대 남성이 응급처치를 받을 병원을 찾지 못해 3시간을 헤매다 다른 지역 병원에서 겨우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숨졌다.


 

현재 의사들의 파업으로 종합병원등에선 그로인해 환자들의 치료를 못하거나 미뤄지거나 응급상황에 대처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데.. 결국 피해가 발생했다는 뉴스 같네요..

 

보도내용을 보면.. 약물을 마셔 위독한 상태인데.. 위세척을 해줄 병원중엔 전문의가 없어 위험한 상태까지 갔다 현재는 중태에 중환자실에서 치료중이라 하네요..

 

아마 환자는 극단적 선택을 한 것 같은데.. 구하긴 했지만 치료가 늦어졌기에 과연 회복이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이 되었네요.. 빨리 치료했음 문제 없었을 텐데..

 

이 사고가 의사들의 파업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사례중 하나로 언급되지 않을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