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마스크 써달라" 말에..출근길 공포의 폭행

by 체커 2020. 8.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씁쓸한 단독보도 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버스와 지하철에서 마스크 안 쓰고 행패 부리는 사람들 여전하다는 이야기 계속 전해드리고 있는데, 오늘(27일) 또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출근길에 있었던 일인데 영상으로도 찍혔습니다.

한소희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오늘 아침 출근 시간 서울 지하철 2호선 안.

한 남성이 슬리퍼로 앉아 있는 승객의 얼굴을 사정없이 후려칩니다.

[(네 할 일 하면 됐지. 무슨 상관이야.) 위법행위가 맞잖아.]

근처 다른 승객을 향해서도,

[너 왜 그러는 거야 XX야. XX놈아.]

욕설을 내뱉더니 밀치고 목까지 조릅니다.

폭행을 당한 승객도 참지 않으면서 주먹다짐으로 번지고 승객들이 말려보지만,

[(놔봐!) 이러지 마요.]

폭행을 먼저 시작한 남성은 바닥의 우산을 집어 들어 내던지기까지 합니다.

분을 못 이기고 지하철 안을 이리저리 뛰어다닙니다.

난동은 지하철이 다음 역에 멈춰 역무원과 경찰이 오고 나서야 끝났습니다.

폭행은 마스크 착용을 놓고 벌어진 말다툼에서 비롯됐습니다.

[목격자 : 마스크를 안 쓴 두 명 승객이 큰소리로 대화를 하고 있어서. 맞은편에 있는 승객분이 마스크 착용해달라 말씀하셨는데. 뛰어가서 구타를….]

경찰은 승객들을 폭행한 50대 남성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말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 뒤 경찰에는 350건 정도의 관련 사건이 접수됐습니다.

주로 중장년층이 많았습니다.

60대 이상이 115명으로 가장 많았고 50대가 83명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영상편집 : 박정삼)


 

또다시 지하철내 마스크 착용 관련 사건입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이네요... 마스크 착용하지 않는 채 큰소리로 대화하는 남성에게 맞은편 승객이 마스크 써달라 요구했는데 공격한 겁니다..

 

한명은 슬리퍼로 공격은 했고 또한명에 대해선 몸싸움까지 했네요..

 

지하철이나 버스등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려면 마스크는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용중에는 마스크를 벗지 말아야 하고요..

 

승객을 공격한 가해자는 그저 입구에만 마스크를 쓰면 그만이라 생각했나 봅니다..

 

이제 승객에게까지 폭행을 저질렀으니.. 처벌은 불가피하겠죠.. 동영상도 남아 있으니...

 

동영상을 보고 많은 이들이 왜 안말리냐 주변 승객들에 대한 비판을 하는 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잘못 개입했다간 저 가해자와 쌍방폭행등으로 고소당할 수 있어 섣부른 개입은 어려웠을 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체포된 가해자.. 분명 몸싸움까지 한 사람에게는 자신도 폭행당했다 맞고소 하겠죠..

 

경찰은 어쩔 수 없이 몸싸움을 한 승객에 대해선 가해자가 고소를 하면 그대로 각하시키고 가해자에겐 엄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