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밥먹고 빼줄게" 어린이집 앞 불법주차 목포시의회 의원들

by 체커 2020. 8.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통학차량 막고 불법주차
도로까지 나와서 원생들 탑승


전남도 목포시의회 의원 2명이 어린이집 앞에 1시간 이상 불법주차를 해 원생들이 차도로 나와 통원 차량을 탔다. 어린이집 측은 어린이집 교사가 시의원들에게 차량 이동을 요청했지만 “점심을 먹고 있다”는 이유로 거부했다고 했다.

 

목포시 산정동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김모 이사장은 26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어처구니 없는 사진 한 장 올림'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 아래엔 두 대의 흰색, 은색 승용차가 어린이집 통학 차량을 막고 불법주차돼 있어 교사와 원생들이 도로까지 나와 차량에 탑승하고 있는 장면을 찍은 사진이 함께 올라왔다.

김 이사장은 “(제8호) 태풍 ('바비'의) 상륙으로 인해 조기 하원을 결정하고 이날 오후 1시 도토리들(아이들) 하원 차량을 운행하려고 나왔더니 승용차 두 대가 어린이집 출입문 앞과 주차금지 구역에 버젓이 주차돼 있었다”며 “한 교사가 (차량 앞유리에 부착된 번호로) 전화해보니 '목포시의회 의원들인데 근처 식당에서 밥을 먹고 있으니 밥 다 먹고 빼준다'고 했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가 다시 전화를 걸어 사정을 얘기했으나 요지부동이었다"며 "결국 사진처럼 도로 중간에 아이들이 나와 차를 타고 집에 갔다"고 했다. 그는 "더 화가 나는 건 아이들을 (가정에) 내려주고 다시 돌아왔더니 (목포시의원들의 차량) 두 대가 그대로 서 있었다"며 "기초의원 벼슬이 얼마나 대단한지 모르나 이건 아니지 않나 싶다"고 했다.

현행법상 어린이집 등 교육기관 앞의 일정 구간은 주정차 금지구역이다. 특히 작년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내 교통사고를 가중처벌하는 이른바 '민식이법'의 도입으로 어린이집 앞 교통사고는 사회적 관심을 받고 있다.

김 이사장은 두 시의원의 실명을 따로 밝히진 않았다. 두 시의원은 무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목포시의회는 더불어민주당 13명, 무소속 5명, 정의당 1명, 민생당 1명, 민주평화당 1명으로 구성돼 있다.

김 이사장은 27일 페이스북에서 “당사자인 의원 두 명이 아직 어떠한 반응도 내놓지 않고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어린이집을 겁박하거나 힘들게 하려는 시도가 있다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린이집 앞에 불법주차를 한 이들에 대한 논란입니다..

 

목포에서 태풍상륙으로 인해 목포의 한 어린이집에선 조기하원을 결정하고 아이들을 집에 보내기 위해 통학차량을 끌고 나왔는데...어린이집앞 출입구 앞과 주차금지 구역에 불법주차한 차량이 있었다고 합니다.. 2대라고 하네요..

 

차 빼달라 전화했더니.. 전화받은 이들은 근처 식당에서 밥먹고 있으며 밥 다 먹고 빼준다 대답했고 결국 차를 빼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어린이집 원생들은 도로중간까지 나와 통학차량을 탈 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일반 도로가 아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 봅니다..

 

하지만 사고위험에 아이들을 노출시킨 결과가 되었네요..

 

그런데.. 아이들을 각자의 집으로 보내고 나서도 그 2대의 차량은 그대로 불법주차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더욱이 해당 도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주정차 금지구역이었습니다..

 

일단 불법주차를 한 차량은 목포시의회 의원 차량이었고 그 의원들의 실명은 거론하지 않았지만 모두 무소속이라고 합니다.

 

참고링크 : 목포시의회 시의원 명단

 

목포시의회에서 공개된 무소속 시의원은 모두 5명입니다..문차복, 장복성, 이재용, 김귀선, 최홍림.. 이렇게 5명이네요..

이중에 이재용시의원과 최홍림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으나 탈당해서 무소속입니다..

 

장복성 시의원은 민주평화당 소속이었었네요..

 

문차복, 김귀선 시의원은 이전에도 지금도 소속된 정당은 없고요.

 

이 5명중 2명이 문제의 시의원일 겁니다.. 보도 말미에는 해당 시의원은 반응도 없이 묵묵부답이라 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에 불법주차도 모자라 어린이집 아이들을 길 한가운데에서 통학차량을 타게 만들었는데.. 거기다 통학차량이 아이들을 다 데려다 주고 올 동안 차는 그대로 불법주차를 한 상태였으니.. 시의원이 무슨 대단한 벼슬이라고 그저 조용히 있는건지 의문이군요.. 혹시 조용히 있다면 잠잠해지지 않을까 싶었던 걸까요?

 

계속 해당 어린이집에 정식 사과 없이 버틴다면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이사장분이 불법주차를 한 시의원이 누군지 실명을 거론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들은 시의원으로 공인입니다.. 비난받을 짓을 했다면 비난 받아야죠.. 공개적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