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해운대 포르쉐 7중 추돌사고 원인은 대마 '환각 질주' 였다(종합2보)

by 체커 2020. 9.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40대 운전자 경찰 조사에서 '차 안에서 대마 흡입' 자백
7중 추돌 전까지 2차례 더 쾅쾅..충돌 전까지 브레이크도 안 밟아

 

오토바이ㆍ승용차 밀치고 질주하는 포르쉐 (부산=연합뉴스) 지난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보배드림 영상 캡쳐. 재판매 및 DB 금지] psj19@yna.co.kr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부산 해운대 도심 한복판을 아수라장으로 만든 7중 추돌사고 원인은 운전자의 '환각 질주'가 원인인 것으로 나왔다.

부산경찰청은 마약 투약 혐의로 7중 추돌사고를 낸 포르쉐 운전자 A(40대)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A씨는 이날 경찰 조사에서 사고 직전 차량 안에서 대마를 흡입한 사실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사고 전후 '광란의 질주'로 표현될 정도로 도심 한복판에서 비정상적인 운전 행태를 보였다.

7중 추돌 사고 전에도 2차례 더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7중 추돌 사고 현장에서 570m 정도 떨어진 해운대 옛 스펀지 건물 일대에서 1차 사고를 냈고, 500m를 달아나다가 중동 지하차도에서 앞서가는 차량을 재차 추돌했다.

 

전도된 포르쉐 (부산=연합뉴스) 지난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소방본부제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sj19@yna.co.kr

경찰 한 관계자는 "1차 사고 때 도로에 정차 중인 아우디 승용차의 좌측면을 포르쉐가 충격했고, 지하차도 2차 사고 때는 앞서가던 토러스 차량 후면을 추돌했다"고 밝혔다.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주변 차량 블랙박스를 보면 포르쉐가 약 160m 정도 거리를 불과 3초 정도 만에 이동하며 사고를 내는 모습 등이 보여 7중 추돌 사고 직전 속력은 최소 140㎞ 이상은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도로는 제한 속도는 시속 50㎞이다.

포르쉐 운전자는 충돌 직전까지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는 타이어가 끌린 자국(스키드마크)조차 남아있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다.

목격자들도 "속도를 높이는 듯 엔진음이 크게 울렸고, 충돌지점에서 폭발음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큰 소리가 났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서 포르쉐 등 7중 충돌 (부산=연합뉴스) 지난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7중 충돌 사고가 나 운전자 등 7명이 다쳤다.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sj19@yna.co.kr

한편, 14일 오후 5시 43분께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에서 질주하는 포르쉐 차량이 교차로에서 오토바이와 그랜저 차량을 순차적으로 추돌했다.

이후 포르쉐와 오토바이가 신호대기 중인 차량 4대를 덮치며 7중 추돌이 일어나 7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ready@yna.co.kr


 

부산 해운대구의 중동역 인근 교차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에 대해 가해 운전자가 제정신이 아닌 상태로 운전하다 발생한 사고라고 합니다..

 

대마라고 하네요.. 자백했다고 합니다.. 제정신이 아닌 상태로 사고를 낸 후 뺑소니 도중 또다른 사고를 내고 전복된 사고입니다. 그것도 2차례 사고를 내면서 도주하다 결국 교차로에서 또다시 추돌.. 전복된 뒤에야 광란의 질주가 끝난 겁니다..

 

사고내용을 보니 경상자 이외 중상자도 나왔는데 오토바이 운전자와 가해자가 중상이라고 하네요.. 사망자가 안나온게 천운이라 생각할 정도입니다..

 

특히 오토바이 운전자.. 뭔 날벼락인가 싶겠죠.. 시속 140km의 속도로 승용차가 뒤에서 받았습니다.. 어찌 대처할 새도 없이 말이죠..

 

중상이라고 하나 목숨을 건진게 다행입니다.. 피해를 본 오토바이 운전자를 비롯.. 사고로 부상을 입은 이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위의 보도내용은 가해자가 대마를 흡입하고 운전대를 잡은 것이라고 밝혀졌으며 다른 언론사 보도를 통해 가해 차량에는 100개정도의 통장이 나왔다고 합니다.. 차량은 법인소유 차량이라고 합니다..

 

가해자가 혹시 마약유통도 한 것 아닐까 의심되는 부분이죠.. 사고가 났으나 이를 숨기기 위해 뺑소니를 치다 결국 더 큰 사고를 낸 것 아닐까 의심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