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노점상인들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하고 노점상 단속 멈춰야"

by 체커 2020. 9.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노점단체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정하종 기자 =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광장에서 열린 '코로나19 재난 시대 노점상, 도시 빈민 생계 대책 마련 촉구 노점단체 기자회견'에서 최을상 전노련 의장이 발언하고 있다. 2020.9.15 chc@yna.co.kr

(서울=연합뉴스) 문다영 기자 = 민주노점상전국연합 등 시민단체는 15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분수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가 무등록 소상공인에게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가 취소했다"며 "재난지원금을 노점상에게 평등하게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일부 지자체는 5일장을 폐쇄하고 노점상을 단속해 갈등을 일으키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이런 단속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최을상 전국노점상전국연합 의장은 "한정된 예산으로 재난지원금을 선별 지원하니 이런 참상이 벌어진다"며 "재앙 속에서 가난한 이들이 여전히 탄압받고 있다"고 했다.

김윤영 빈곤사회연대 활동가는 "정부는 경제 위기를 겪는 사람들이 최소한의 위기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미등록 노동자 등 여러 사유로 비공식 부문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지원 대상으로) 넓게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zero@yna.co.kr


 

노점상들이 자신들도 재난지원금 지급을 해달라 요구하네요.. 무등록 노점상들인데 말이죠..

 

이에 많은 이들은 되묻습니다.. 무등록 노점상들.. 노점 장사 하면서 세금은 잘 내고 있냐고 말이죠..

 

거기다 무등록 노점상에 이어 무등록 노동자도 지원대상으로 인정해야 한다 주장합니다... 불법체류자에게 재난지원금을 줘야 한다는 주장이죠.. 코로나 사태에 노점상 단속도 하지 말라 주장하네요.. 노점이라고 코로나 바이러스에 안전할까 싶죠..

 

누가 응할까요? 누가 지지할까요? 

 

누구나 다 힘들고.. 특히 자영업자들 많이 힘든건 많이들 공감하긴 하는데.. 노점상들에 대해선 얼마나 공감을 하고 지지할지는 의문입니다..

 

그동안 세금안내고 장사해 꽤 벌었을텐데.. 그래서 임대료도 없는 장소에서 장사를 하면서 나중엔 가족에게 자리를 넘기거나 권리금 받고 넘기는 행태까지 보이는게 노점상들인데.. 이젠 재난지원금까지 달라는 걸 보니 이해를 하긴 어렵네요..

 

참고링크 : 노점(나무위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