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민의힘 청년위 '하나님 통치' '한강갈 뻔'?..소개글 논란

by 체커 2020. 10.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의힘 청년위원회 소속 청년위원들의 자기소개글을 두고 부적절한 표현 등 논란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청년위는 지난달 29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청년위원들의 자기소개를 카드뉴스 형식으로 올렸다.

주성은 청년위 대변인은 소개글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자유보수정신의 대한민국'이라고 종교와 당을 연결지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등 특정 종교와 선긋기에 주력하는 가운데 적절치 못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재빈 청년위 인재육성본부장의 자기소개도 지나친 유머로 비판을 받았다. 그는 자기소개에 '인생최대업적 육군땅개알보병 포병휴가 14개'라고 적었다. '땅개알보병'이라는 단어는 육군을 비하하는 용어로 쓰인다.

청년위 기획국장인 김금비 위원은 '2년 전부터 곧 경제대공황이 올거라고 믿고 곱버스타다가 한강 갈 뻔함'이라고 적어 논란이 됐다. 사회적 문제인 자살을 희화화 했다는 지적이다. '한강 갈 뻔하다'는 표현은 주식 실패 등 신변비관자가 한강에 투신하는 현상을 빗댄 것이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공당의 청년위원들로 적절치 못한 발언", "스스로 지지율을 까먹을 짓을 한다", "제정신이 아니다", "정상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이러니 저쪽에서 20년 집권하겠다고 한다"며 "늙으나 젊으나 개념이 없으니 안드로메다에서 직구를 하든지"라고 꼬집었다.

이동우 기자 canelo@mt.co.kr


 

국민의힘 청년위원회 포스터가 논란입니다.. 

 

페이스북에 공개한 포스터인데.. 포스터의 원래목적... 많은 이들이 관심을 받게 하는 의도는 성공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일부 포스터에서 내용이 논란입니다.. 

 

 

지극히 평범한 청년들이 국민의 힘 소속으로 정치를 한다.. 뭐 이런 의도로 만든 포스터 같은데.. 일부 내용이 좀 선을 넘는듯한 모습을 보였네요..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난 커서도 운동권처럼은 안될란다]

 

국민의힘 당이 언제부터 기독교당이 되었는지... 

 

거기다 운동권이 민주화운동을 한 덕에 지금은 자유롭게 의사표현도 하고 집회도 하는 세상인데 말이죠..

 

관심을 끌기 위해 자극적인 단어를 쓴 것이라면 성공적이라 볼 수 있겠네요.. 다만 부정적인 효과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들이 만든 포스터.. 누가 봐주길 바라는 포스터였는지 생각하면.. 절반의 성공 아닐까 합니다.. 내용이 젊은 층에서 선호할만한 내용이 아닌데 보수진영선 좋아할만한 내용 같으니까요.. 그런데.. 지지율을 가르는 무당층... 중도층은 이걸 보고 과연 지지를 보낼까 의문은 듭니다..

 

보수진영에서 만들어 보수진영에서 좋아하는 포스터를 만든 것이라는 의도였다면야 다행이지만... 다른 진영의 지지율 및 관심을 끌어올려는 의도가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기획을 한 사람이 좀 한소리를 들어야 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