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서울에서도 무인점포 7곳 털려..'검정 롱패딩' 동일범 추정

by 체커 2021. 2.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 강동구 일대 무인점포 7곳 털려..경찰 수사 착수
앞서 경기 용인 무인점포 털이범과 옷차림·수법 동일
하룻밤 사이 서울 강동구에서 확인된 피해만 7곳

[앵커]

하룻밤 사이, 서울 강동구 일대에서 무인점포 7곳이 털려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앞서 YTN이 보도한 경기도 용인 무인점포 털이범과 옷차림은 물론 수법도 똑같았습니다.

강정규 기자입니다.

[기자]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사람이 무인점포에 들어섭니다.

쇠 지렛대 '빠루'로 계산대 잠금장치를 뜯어내고 현금을 쓸어 담습니다.

파손한 문을 다시 닫고 바구니도 제자리에 돌려놓은 뒤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이 도둑은 얼마 뒤 3km 떨어진 가게에 또 나타났습니다.

인적 드문 새벽 시간, 서울 강동구 일대 무인점포를 돌며 현금을 털었습니다.

어제(6일) 하루 피해가 확인된 곳만 7군데입니다.

특히, 검정 롱패딩에 흰 운동화.

지난 1일 새벽, 경기도 용인에서 무인점포 5곳을 털었던 용의자와 옷차림·수법이 똑같습니다.

불과 1주일 사이 수도권에서 동일범의 소행으로 보이는 무인점포 털이가 잇따르고 있는 겁니다.

[피해 점포 상인 : 워낙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기다 보니까 불안해 하면서도 그냥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글쎄요. 뭔가 자료 공유가 되면 빨리 진행되지 않을까 싶은데, 따로 따로 진행하다 보니까 아무래도 좀 더뎌질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현재 경찰서 3곳에서 범인을 쫓고 있는데, 수사를 일원화할 필요성도 제기됩니다.

YTN 강정규[live@ytn.co.kr]입니다.


 

무인점포를 운영하는 분들에겐 주의가 필요한 뉴스입니다..

 

서울 7곳의 무인점포가 누군가에 의해 털렸다고 합니다.. 일정 지역내에서만 발생했느냐... 앞서 털렸던 용인과 동일범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아마 용인에서 털고.. 지역을 옮겨 털고.. 다음 범행장소가 인천이나 경기도 다른 지역이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무인점포를 운영하는 분들이 있다면 당분간 현장에 머무르며 보안을 강화하는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보도가 되었으니.. 범인도 당분간은 추가로 털지 않고 잠적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러다 잠잠해지면 또 하겠죠..

 

그나저나 용산에서 털리고.. 서울에서도 털렸는데.. 정작 범인을 잡아야 하는 경찰의 수사는 더디기만 합니다.. 

 

보도 마지막 말이 문제인가 봅니다.. 지역별 경찰들이 따로 수사를 하고 있다는 것... 공조가 원활하지 않다는 의미가 될 수 있겠죠..

 

경찰이 좀 더 수사에 집중했음 좋겠군요.. 이러다 수사종결권을 준 의미가 퇴색되는 우려가 있을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