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AZ 접종한 의료단체장들 "안심하고 접종하길"..최대집은 '거부'(종합)

by 체커 2021. 4.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치과·한의사·약사·간호사협회장 등 참여
방역당국 "상반기 1200만명 접종에 만전"
최대집 의협회장, 공개 접종 거부해 불참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송재찬 대한병원협회 상근부회장이 2일 오전 서울 마포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2021.04.02.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남희 구무서 기자 = 국내 주요 보건의료단체장들이 코로나19 백신 공개 접종에 나섰다. 국민들의 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회, 대한간호협회 등 주요 보건의료단체장들은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이번 접종은 보건 의료 전문가이기도 한 단체장들의 공개 접종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 신뢰를 높이고 접종 참여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신 접종 직후 단체장들은 "백신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 목소리를 냈다.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5년 만에 처음 백신 주사를 맞는다"고 운을 떼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는 발열에 대비해 감기에 쓰이는 한약 갈근탕을 준비해왔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이 2일 오전 서울 마포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2021.04.02. 20hwan@newsis.com

그러면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두려움, 막연한 불안감이 팽배해있다 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메시지를 직접 국민 여러분께 몸으로 실천해서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코로나 백신을 통해 우리 사회가 빨리 정상화되고 회복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은 "지금까지 환자와 국민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주사를 놓는 위치에 있다가 오늘 예방접종을 받았다"며 "간호사들도 국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 할 테니 적극적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재찬 대한병원협회 상근부회장은 "국민 여러분이 양해주셔서 위험성 높은 병원의 종사자들이 우선 접종하게 된 점 감사드린다"며 "기회가 오면 꼭 예방접종을 받으셔서 코로나가 빠른 시일 내에 종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도 "오늘 의료단체장들과 같이 백신을 맞았는데 국민 여러분도 안심하고 백신을 맞으시라"고 했다.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이 2일 오전 서울 마포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예진을 받고 있다.(공동취재사진) 2021.04.02. photo@newsis.com

김대업 대한약사회장도 "국민 여러분이 안전하게, 안심하고 접종 할 수 있도록 단체장들이 먼저 접종했다"며 "안심하고 접종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접종을 함께 받은 이기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원활한 백신 수급을 다짐했다. 그는 "정부에서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백신 수급에도 큰 신경을 쓰고 있다. 어제 범정부적으로 백신도입TF를 발족했다"며 "상반기에 국민 1200만명이 맞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요 보건의료단체장 중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은 이날 접종에 참여하지 않았다. 최 회장은 정부가 안전한 접종을 위한 대책을 제대로 마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개 접종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nowest@newsis.com


 

2일.. 의료단체장들이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받았습니다. 모두 공개접종입니다..

 

접종 차례가 온 것도 있지만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모두 접종을 받았으니.. 별탈 없이 현장에서 애써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와중에 의료단체장중 1명이 접종을 거부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장입니다..

 

사실 나이로 따진다면 접종차례는 되지 않았지만 의사들의 장으로서..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한 모습도 보여줄 필요가 있음에도 거부했습니다. 다른 의료단체장과는 다른 행보죠..

 

뭐 어쩌겠습니까.. 다만 대한의사협회장은 정치권에 입문하겠다 밝혔었으니.. 이런 부정적 이미지가 이후 정치적 행보에는 좋게 작용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대한의사협회는 41대 회장을 선출했습니다.. 2021년 5월부터 의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됩니다.

 

참고링크 : 제41대 대한의사협회 회장에 이필수 후보 당선 - 대한의사협회

[210326의협보도자료]제41대대한의사협회회장에이필수후보당선.hwp
0.07MB

어찌보면.. 새로 당선된 예비 대한의사협회장이 직접 공개접종을 하는게 어땠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