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조두순 마트 목격담은 '가짜'..피해자 "시대적 공포 느껴"

by 체커 2021. 4.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법무부 "출소후 보호관찰관과 1차례 마트 갔을 뿐, 이후 외출 없어"

경기 안양의 한 대형마트에서 조두순이 지난 1일 주류를 구매했다는 내용의 온라인 게시물이 사실이 아니었다. 엉뚱한 사람이 조두순으로 몰리면서 법무부와 경찰은 각각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냈다.

조두순 목격담이 퍼지자 지난 2일 경기남부경찰청은 "사건 관련 사실 관계를 확인한 바 해당 시간대 조두순의 외출 사실이 없었다"면서 "조두순은 최근 3개월간 외출한 적도 없고, 조두순 주거지 인근에서 범죄 예방을 담당하는 경찰 근무자들도 외출 사실을 목격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도 마트에서 목격된 인물은 조두순이 아니라고 밝혔다. 법무부는 "전자감독대상자 조두순은 출소한 지난해 12월 보호관찰관과 동행해 생필품 구입을 위해 인근 마트에 출입한 것 이외에 1일 외출하거나 주류를 구입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전했다.

조두순은 법원 명령에 따라 혈중알코올농도 0.03% 이상 음주를 하지 못한다. 혈중알코올농도 0.03%는 개인의 알콜 분해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의 경우 소주 1잔을 마신 정도다.

또 음주를 할 경우 전후 관련 내용을 전담보호관찰관에게 신고해야 한다. 특별준수사항을 어길 경우 조두순은 관련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법무부는 "수원보호관찰소안산지소는 조두순 감독의 책임기관으로서 재범 방지를 위해 주류 구입 여부, 음주여부 점검, 주거지 인근 24시간 행동관찰 등 방법을 통해 철저히 감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조두순은 출소 뒤 전담보호관찰관 출장지도 81회, 통신지도 4회, 행동관찰 400회를 받았다.

앞서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실시간 조두순 마트에 떴다'는 제목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한 대형마트 계산대 앞에 있는 노부부 모습이 담겼다. 사진 설명에는 남편이 조두순과 비슷하다는 취지의 내용을 썼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사진 속 노부부를 향해 노골적인 욕설과 함께 각종 비난을 댓글로 달았다.

상황이 커지자 이날 오전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 ‘사진 속 인물은 조두순이 아닙니다’라는 내용의 반박 게시글이 올라왔다.

글을 작성한 A씨는 사진 속 부부는 자신의 장인과 장모라며 조두순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평생 일만 하시다 은퇴하고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고 계신 분들"이라며 "우리 부부가 1년 동안 들어와 사는데 저희 먹을 술을 쟁여두신다고 마트에 다녀오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장인어른은 일하시면서 하지 못했던 머리를 길러보시겠다며 머리를 기르고 계신 상황"이라며 "지금 우리 장모님은 심장이 떨리고 손이 떨리셔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계신다"고 심경을 전했다.

또 "이런 일이 우리 가족에게도 생길 수 있는 것에 다시 한 번 지금 이 시대의 공포를 느낀다"며 "더 이상 퍼나르시지 말고 혹시나 글을 본다면 아니라고 적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A씨는 사진 속 남성이 착용한 모자와 운동화를 자신이 사줬다며 이를 공개하기도 했다.

데일리안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어느 커뮤니티에 '조두순, 마트서 술 샀다'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 사진이 올라온 글에 많은 댓글로 비난.. 욕설등이 올라왔고.. 언론사 보도도 있었던 것 같은데..

 

결국 해당 사진이 찍힌 분들의 사위가 관련해서 글을 올려 아니라고 해명을 했고..관련 게시글은 현재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해당 글과 사진은 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글입니다.

관련 게시글을 지워졌긴 했지만.. 이미 여기저기 유포되어 사진에 찍힌 분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 경찰도 아니라고 밝힌 상황이니.... 법적 조치를 취한다면 처벌은 불가피할 듯 합니다.. 디시인사이드에 관련 글을 올렸다 삭제한 이들의 나중에 쓴 글을 보면 사진을 유포한 것에 대해 진정으로 반성하고 있지는 않네요.. 몇몇은 도의적으로 사과문을 올린다는 식으로 글을 쓴 이들이나.. 삭제하고 잠수를 타는 분위기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