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또 터진 종교 모임 집단감염..전국 돌며 예배

by 체커 2021. 4.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전국을 돌며 이뤄진 종교 집회에서 또 집단감염이 퍼지고 있습니다. 내일(4일) 부활절이 또 고비가 될 수 있겠죠. 부활의 기쁨도 가급적 비대면으로 나누어 달라는 게 방역당국 요청입니다.

서동균 기자입니다.

<기자>

11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군산의 한 교회입니다.

이 교회 관련자가 지난달 25일과 26일 전주의 한 교회의 집회에 참석한 뒤부터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주에서 진행된 집회는 일반적인 예배가 아닌 종교적인 힘으로 병을 치료하는 의식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사람들끼리 신체 접촉과 함께 큰 소리를 내고, 방역 수칙도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영석/전라북도 보건의료과장 : 10명이 평상시에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공간인데, 30명 이상이 함께 집회를 가진 상황이라면….]

결국 전주 교회에서도 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 집회는 지난달 23일부터 대전과 전주, 강원도 횡성 등 전국을 돌며 진행됐는데, 질병관리청은 횡성에서부터 감염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온 목사가 집회를 진행했는데, 그로 인해 서울뿐 아니라 대전과 경북 구미 등 전국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건 당국은 내일 부활절을 맞아서도 종교 모임을 자제할 것을 당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청장 : 종교행사가 많을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비대면으로 부활절의 기쁨을 나누어주시기를….]

종교 모임을 통한 확진자 관리가 코로나19의 집단 유행의 또 하나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유지영 JTV·황윤성 TJB, 영상편집 : 최혜영)


 

종교발 코로나 확진 사례입니다.. 

 

이 사례에 공분이 일어나는건.. 그동안 발생한 집단감염중 일부가 종교시설인 것도 있지만.. 위의 교회의 경우 전주에 있는 교회임에도 전주 뿐만 아니라 전국을 돌며 집회를 했다는 것입니다..

 

결국 전국으로 코로나19를 확신시킨 것이라 볼 수 있죠.. 거기다 방역수칙을 지키지도 않았다고 하니.. 확진자가 늘어나는게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 수 있겠죠..

 

이때문에 보도에 나온 교회에 대한 분노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방역수칙 잘 지킨 교회가 많을텐데 또다시 싸잡아 비난받게 생겼네요.

 

특히 교회에서 전국을 돌며 한 집회의 경우.. 종교적인 힘으로 병을 치료하는 의식이라 합니다.. 병을 치료하는데.. 코로나19를 감염시켰네요.. 확진자로 분류되면 병원에서 집중치료를 받을 기회가 되겠죠.. 이걸 의도한 것일까요?

 

대신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과태료는 덤이겠죠.. 방역수칙 위반이 확실하니..

 

덕분에 해당 교회가 들린 지역은 초비상입니다.. 긴급재난문자로 관련해서 안내가 오면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교회 관계자들과 기독교측에서 사과문을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교회에선 종교적인 힘으로 병을 치료하는 의식을 했다고 합니다.. 이단인지 여부를 파악해서 파문을 내리던지.. 징계를 내리던지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또다시 싸잡아 비난이 쏟아지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