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KT 속도 저하 논란에 구현모 대표 사과 "재발 방지" 약속

by 체커 2021. 4.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고객 24명 설정 잘못된 것 발견" 오류 고객에 요금 감면

IT 전문 유튜버 ‘잇섭’이 KT의 ‘10GiGA 인터넷 최대 10G’의 속도 제한 의혹을 제기한 영상.

KT 구현모 대표가 자사 초고속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구 대표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에서 기자들과 만나 “많은 분이 KT 기가인터넷을 사랑해주시는데 이런 일이 벌어져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내용을 조사해보니 시설을 옮길 때 속도 설정 부분이 잘못돼 있었고, 고객 응대 과정에서 문제를 파악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10기가와 5기가 인터넷 고객을 조사한 결과 24명 고객 설정이 잘못된 것을 발견했고, 감면과 함께 재발이 안 되도록 하겠다”고 후속대책을 밝혔다.

KT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임직원 일동 명의로 ‘10기가 인터넷 품질 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통해 “최근에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KT는 또 “앞으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들에게는 개별 안내를 드려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을 감면해드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유명 IT 유튜버 잇섭이 이달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용 중인 KT 10기가 인터넷 서비스의 실제 속도가 100Mbps 수준에 그친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정부는 KT의 인터넷 속도 저하에 고의성이 있었는지 살피기 위해 실태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유튜버의 속도저하 의혹제기에 결국 KT가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영상정보/시사] -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10기가 요금을 냈는데 사실 100MB였습니다? KT빠인 내가 10기가 인터넷을 비추하는 이유 (2년 실사용자) / 잇섭

 

해당 속도저하 피해를 입은 이들을 찾아 수정조치를 하고.. 해당 고객에 대해 개별 안내로 사과를 전하고 요금감면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링크 : KT 홈페이지

유튜버의 의혹제기가 사실임을 다시금 입증되었습니다.. 사실 유튜버도 속도측정과 기기점검등을 통해 속도저하 여부를 확인했고.. 고객센터 문의와 고객센터의 조치를 통해 속도 저하 문제가 해결됨을 확인함으로써 증명은 이미 되었지만.. KT측에선 처음엔 영상을 내려달라는 요구를 하는 반응을 보여 논란을 키운 면이 있죠..(영상을 내려달라 요구한 쪽은 대행사라고 유튜버가 밝혔습니다.)

 

혹시 당일 데이터소모량을 다 써서 속도 저하가 나오지 않았나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영상에선 다 소모하지 않았음에도 속도저하가 나왔다 언급을 했었죠.. 그러다 결국 모두 KT가 인정하고 사과문을 올렸으니.. 유튜버의 속도 저하에 대한 다른 의혹 여부는 없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네요.

 

이번 사례를 보고 중요한건.. 자신이 쓰는 인터넷 품질에 대해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야 한다는 걸 다시금 보여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PC로 할 경우..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속도측정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접속하고.. 관련 확장프로그램 깔고 해서.. 복잡한 면이 있었는데.. 현재는 간단히 스마트폰으로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밴치비같은 속도 측정 앱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통신사로부터 속도저하에 대한 문의를 할려면.. 각 통신사가 인정하는 속도측정 사이트를 방문해 속도를 측정해봐야 합니다.. 이때는 속도저하를 이미 확인하고 문의를 하는 만큼 귀찮더라도 하겠지만.. 평상시에 정기적으로 서비스받는 인터넷의 품질을 확인하는데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하는게 더 좋죠..

 

인터넷 속도를 측정함에 있어서 공유기의 무선으로 측정하는 것보다 유선으로 연결하여 측정하길 바랍니다.. 무선으로 측정시 공유기의 스펙에 따라.. 그리고 주변 전파 간섭여지에 따라 속도가 정확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유선으로 연결하여 측정할 수 있으니 확인하여 간간히 점검을 하길 바랍니다..

 

[세상도움거리/일반] - 무선 공유기 없이 아이폰을 유선랜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