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나만 안되나?"..카카오톡 긴급 점검 중 / 복구완료

by 체커 2021. 5.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카카오톡 접속·메시지 수신 장애
카카오 측 “긴급 점검 중”

카카오톡이 5일 오후 10시 20분 현재, 광범위한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현재 일부 사용자들의 카카오톡 로그인 실패·메시지 수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 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측은 “빠르게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하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에 장애가 발생한 것은 지난해 3월 17일 이후 1년 2개월 여만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카카오톡에 문제가 생겼나 봅니다.. PC로 카카오톡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선 별다른 변화를 못느꼈는데...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에 대해 로그인이나.. 메세지 수신은 되는 것 같은데.. 메세지 송신이 안되는등의 불편사항이 발생되고 있었나 보네요..

 

긴급점검중이라고 합니다.. 뭐 사람이 관리하는 것이니 장애가 발생하는것이야 어쩔 수 없겠죠..

 

다만.. 이런 사항을 공지받을 곳이 마땅치 않는것 같네요.. 더욱이.. 카카오앱내 공지사항이나.. 컴퓨터 앱 공지사항이나.. 이런 장애 여부를 알려주는 곳은 없네요..

 

아마 갑작스런 카톡 장애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면서 문자메세지로 연락하는 이들 꽤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 새벽 0시 20분에 트위터를 통해 카카오측에서 카카오톡이 정상화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