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與, 연동형비례제 등 선거제 개혁 2월 임시국회 최종의결 추진

by 체커 2018. 12. 12.
반응형

선거제 개혁 기본방향 동의..정개특위 논의 제안


더불어민주당이 연동형 비례제 도입 등 선거제도 개혁의 기본 방향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12일 밝혔다. 그러면서 여야 5당이 기본방향에 합의하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당의 선거제도 개혁에 대한 입장을 결정했다"며 "정개특위 활동시한을 연장하고 2019년 1월 중 특위 내 선거제도 개혁안에 합의하며 이를 2월 임시국회에서 최종의결하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윤 사무총장은 "여야 5당의 합의를 위해선 특히 자유한국당의 입장 변화가 필요하다"며 "한국당의 입장변화를 촉구하면서 새로 구성된 한국당 원내지도부와도 적극 협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평화 , 이상원 인턴 기자 peace@mt.co.kr
-----------------------------------------------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국회에서 단식농성중에 먼저 민주당이 움직여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동의한다 손을 내밀었습니다. 

다만 다른 뉴스를 보면 이번에 선출된 자유한국당 나경원 대표는 국회의원수를 늘려야 하기에 국민의 정서에 반한다고 반대한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론 국회의원수를 늘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하는것을 반대합니다. 우연인지.. 이번에 국회의원 월급도 올랐습니다. 2000만원이든 180만원이든 오른 건 오른 것이기에 여기에 국회의원수를 늘리면 월급 일부를 반납한다 하더라도 결국 나중에 조용해지면 받을거 다 받아갈 거면서 생색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국회의원들이 일을 잘 안하고... 복지예산 다 깎아 SOC 예산으로 돌리고.. 각자 자기 지방에 세비 넣었다 광고하고.. 그러면서 몇몇 논쟁이 되는 법안을 늦게 처리하거나 원안에서 후퇴한 법안을 통과시키기도 하고.

이런 와중에 국회의원 수를 늘리면.. 지금의 국회의원 수도 난장판이 되어가는 마당에 시장바닥이 되어가겠죠..

무엇보다 청렴도에서 한참 떨어지는 직업중 대표가 국회의원이라 수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마당에 늘리는건 좋지 않다 생각합니다. 줄여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하는 건 찬성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