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방역모범국 대만이 어쩌다..코로나 확증에 4.46% 경제성장률 달성 빨간불

by 체커 2021. 5.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만의 코로나19 방역 관계자들 모습 [사진 = 대만중앙통신 발행 사진 캡처]

방역 모범국가 평가 받는 대만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경제 전문가들은 지난해 코로나 확산 차단에 성공하면서 3%에 육박하는 경제성장률을 기록했지만, 빠르게 늘고 있는 코로나 확산세를 조기에 잡지 못할 경우 올해 예상 경제성장률인 4.46% 달성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고 우려한다.


15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경제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봉쇄 조치가 강화되면서 대만 경제가 '이중고'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토니 푸 스탠다드차타드(SC) 은행 이코노미스트는 "확진자 증가세이 이어지고 감염원을 확인할 수 없는 감염이 늘고, 제조업체가 몰려 있는 남부 지역으로 확산해 공장이 폐쇄되고 생산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올해 대만 경제에 치명타가 될 것"이라면서도 "다만, 이것은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직까지 확진자 증가세가 소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지만, 증가세가 한 달 이상 이어지면 반도체 기업을 비롯한 기술기업의 생산 활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대만은 세계 최대의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TSMC가 있는 반도체 생산 중심국가다.

마톄잉 싱가포르 DBS은행 이코노미스트도 "대만의 강화된 방역 조치와 주가 하락으로 대만의 국내 소비가 악화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대만 증시의 주가는 최근 확진자 증가의 여파로 이번주 8% 이상 급락했다.

대만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256명에 불과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신규 확진자가 두 자릿수로 늘어나고 있다.

대만 보건당국은 2단계로 격상한 코로나19 경계를 유지하면서도 영업장의 방역 관리 강화, 단기 비즈니스 목적 방문자의 검역 심사 강화, 100명 이상이 모이는 실내 행사 금지 등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천스중 위생부장(장관)은 지난 12일 입법원(국회)에서 코로나19 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면서 만약 바이러스를 막지 못하면 코로나19 경계 단계를 3단계로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대만.. 코로나 확진자가 타 국가에 비해 확연히 적은 국가였기에 방역 모범국으로 언급되었었죠..

 

그런 대만에서 갑자기 확진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업체관계자중.. 해외에 갔다 오는 이들이나.. 관광객.. 혹은 외국에 체류하다 오는 이들로 인해 코로나가 유입되지 않았을까 싶군요..

 

대만에 확진자의 수가 늘어난다고 이전 언론사.. 특히 보수진영쪽 언론사들에 대해 댓글등을 통해 비난을 하는 이들이 나오네요.. 

 

하지만 대만에 확진자의 수가 늘어났다고.. 한국의 확진자 수보다는 적으니.. 그리 열을 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한국부터 확진자의 수를 줄여야 하니까요..

 

대만의 이런 확진자의 급증은 결국 그동안 방역을 잘했다 하더라도 언제든 방역을 뚫고 유입될 수 있다는 걸 의미하기에 방심하지 말고 방역을 철저히 해야 하며.. 국민들도 늘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늘 염두해둬야 한다는 교훈을 주리라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