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인천 부평구 공무원, 한달 전 화이자 2차 접종하고도 확진

by 체커 2021. 7. 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인천=연합뉴스) 홍현기 기자 = 인천시 부평구는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소속 공무원 A씨가 한달 전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하고도 확진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초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았으나 확진된 이른바 '돌파감염' 사례다.

그는 확진자와 접촉했다는 방역 당국의 통보를 받은 뒤 이날 오전 검체 검사를 받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 당국은 A씨의 확진에 따라 부평구청 앞에 워크스루(Walk through)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확진 공무원과 같은 층에서 근무하는 직원 112명을 검사했다.

부평구 관계자는 "A씨의 정확한 감염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기준 국내 돌파감염 사례는 총 81명으로 확인됐다. 백신 별로 보면 화이자 37명, 아스트라제네카(AZ) 25명, 얀센 19명이다.

hong@yna.co.kr


돌파감염사례입니다.. 백신을 2차까지 접종받고 한달이 지났음에도 확진된 겁니다.. 

 

사실.. 예상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제조사도 백신이 100% 감염을 막아준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국가에서도 접종받은 이들의 돌파감염사례는 꽤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의 돌파감염사례중 공통점은 중증환자가 없다는 겁니다. 따라서 코로나로 인해 중증으로 악화.. 사망하는 것을 막아주기에 돌파감염사례가 나왔다 하더라도 백신접종은 반드시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백신 접종을 받았다 하더라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감염이 될 수 있다는 걸 인지하고.. 마스크 잘 쓰고.. 사람몰리는 곳은 피하는 등.. 개인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었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