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野 "아마추어·내로남불 방역..고비마다 정치 악용"

by 체커 2021. 7. 9.
반응형

다음

 

네이버

원내회의 발언하는 김기현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7.9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국민의힘은 9일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해 '오락가락' 방역대책 탓이라고 비판을 가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고비마다 방역을 정치적으로 악용한 아마추어 정권의 무능 탓에 대한민국이 코로나 팬데믹이 아니라 '문데믹'의 깊은 수렁에 빠졌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정부가 내수 촉진을 위해 2차 추경안에 소비쿠폰 지급 등을 포함한 것과 관련해서는 "문 대통령의 정치 방역적 사고에 기인한 방역 불감증이 재앙의 씨앗이 되고 만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확진자는 하루가 다르게 폭증하고, 물가 인플레도 심각해지는 마당인데. 정부 여당이 갚아야 할 빚은 갚지 않고 돈 풀 생각만 하는 무능·무식·무대포의 3무 정권임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명희 의원은 회의에서 "6월 28일에 대통령까지 나서서 소비쿠폰 운운하며 외식과 여행을 권장, 국민들의 심리 방역을 허물었다"고 주장했다.

지난 주말 민주노총의 종로 집회에 대해서도 "정부가 뒤늦게 엄단 시늉만 낸다"며 "내편 네편 갈라치기 방역, 내로남불 방역의 극치"라고 꼬집었다.

조 의원은 "거리두기 4단계에서 헬스장 러닝머신은 6km 이하로 뛰고, 줌바 에어로빅 음악은 120 BPM으로 제한하는 데 이게 방역 대책인가"라며 "국민 탓, 자화자찬 방역, 정치방역을 제발 그만하고 코로나 재확산 원인과 대책을 총체적으로 재점검하라"고 촉구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부가 백신 접종이 조금씩 늘어나자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고, 접종 완료 시 해외여행 등 방역 완화의 신호를 지속해서 내보냈다"며 "이번 4차 대유행은 정부의 오락가락 방역 완화 방침이 많은 혼란을 불러일으킨 데 가장 큰 원인이 있다"고 말했다.

rao@yna.co.kr


국민의힘에서 원내 대변인 논평을 냈고 그에대한 보도내용입니다.

 

참고링크 : 오락가락 방역 대책과 자화자찬이 부른 4차 대유행 [전주혜 원내대변인 논평] - 국민의힘

 

현재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예고된 상황... 지금껏 폭증한 확진자 수보다 더 많이 나와 4단계를 발령한다고 하죠.. 7월12일날 시행됩니다.. 그리고 2주간 유지되죠..

 

그동안 확진자가 상승할때도.. 단계를 올려야 하는 상황이 됨에도 부분적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등.. 편법을 썼던 방역당국이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4단계를 올린 건 그만큼 심각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은 정부와 방역당국을 비난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완화.. 접종시 해외여행 가능.. 그리고 내수 진작을 위한 신용카드 캐시백.. 6대 소비쿠폰 발행... 등 이전에 청와대와 정부가 발언한 내용등을 언급하며 비난하고 있군요..

 

그런데.. 정작 국민의힘은 정부와 방역당국을 비난하기 위해 막 끌어다 쓴 것 같네요.. 확진자가 늘어나지 않을때.. 실외 마스크 착용 조건을 완화해 주었지만... 정작 사람들이 많은 곳은 야외라도.. 백신 접종자라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건 언급하지 않았죠..

 

그리고.. 접종시 해외여행 가능한 부분.. 사실 이 부분은 국제사회에서 먼저 언급된 부분이었습니다. 각국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백신접종자에 대해 자가격리 면제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이죠.. 당장에 미국도 미국본토와 미국령에 대해 미국 FDA에서 승인한 코로나 백신 접종자에 대해 자가격리 면제를 해줍니다.. 이건 한국정부.. 방역당국이 추진하거나 따로 허가한게 아니죠.. 더욱이 한국도 백신접종자에 대해 자가격리 면제조치를 해준다고는 하나.. 백신접종 확인서와 음성확인서등은 반드시 제출되어야 자가격리가 면제가 됩니다.. 이는 교민.. 해외에 체류했다 귀국하는 한국 국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국민의힘에서 언급도 하지 않았죠..

 

그리고.. 이러한 백신 접종자가 해외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백신접종률이 급등한건 국민의힘에선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잔여백신 맞기가 어렵고.. 그래서 지인찬스까지 써가며 백신접종을 할려 애쓰는 국민들... 만약 접종완료시 해외여행이 가능하다는걸 언급하지 않았다면..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해 완화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언급하지 않았다면.. 과연 이들은 잔여백신까지 찾아가며 백신접종을 할려 했을까요? 오히려 백신접종자 찾기가 어려웠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백신 재고량도 넉넉했을지도 모를 일이고요..

 

각국에서도 이런 당근책을 통해 백신접종을 독려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선 국민의힘은 언급하지도 않았습니다.

 

참고뉴스 : 미국서 접종자에 마스크 규제 풀자 백신에 관심 높아져

 

물량도.. 사실 방역당국의 접종스케줄에 따라 접종이 지금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기와 2차 접종시기가 겹칠때.. 2차 접종을 위해 1차 접종을 지연한 적은 있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고.. 당장에 7월말 유통기한이 되는 화이자 백신을 백신스와프를 통해 한국에 들어오기도 하면서 물량확보에 애쓰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은 국민의힘에선 언급도 없습니다. 그저 보릿고개 운운하며 비난하기 바쁘죠.. 웃기게도.. 이전 황교안씨가 미국에 가서 백신확보한답시고 돌아다니다 왔는데.. 이후 미국정부가 한국군에 대해 얀센백신을 제공한 것에 대해 자신들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고 숟가락 얹은 사례는 생각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거기다 서울과 부산에만 제공해 달라 요구한게 드러나면서 비웃음을 산 것도 말이죠..

 

참고뉴스 : 백신으로 ‘당심’ 잡으려다 ‘나라 망신’시킨 황교안

 

국민의힘은 백신 확보를 위해 방역당국을 지원을 한 게 뭐가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그동안 뭘 했나요?

 

2차추경.. 정작 정부쪽에서 보도자료를 낸 것을 보면.. 자세한 사용처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관련뉴스 : 2차 추경 '33조원'..."코로나19 피해회복"


일부는 국가채무상환.. 일부는 코로나19 피해지원.. 백신 접종.. 구매등 방역보강.. 청년 지원..  고용 민생안정 지원, 지방재정 지원.. 취약계층 주거 생계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

 

빚 갚고.. 코로나 백신 구매와 접종에 쓰이고.. 민생지원에 쓰입니다.. 7월 1일에 국무회의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이거 국민의힘에서 봤는지 묻고 싶네요..

 

그리고.. 국민의힘은 그동안 뭘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재난지원금 운운하며 쇼라도 한듯 한데.. 국민의힘은 쇼도 안하고 아무것도 하지도 않았죠.. 그리고 비난만 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으로 국민의힘 소속입니다. 그리고 오세훈 시장은 공약을 통해 방역을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장에 당선이 되었죠..

 

[세상논란거리/사회] - [타임라인]취임 석 달만에 대유행..오세훈 방역 시험대

 

현재 확진자가 가장 많이 나오고 있는 곳이 서울입니다.. 그럼 오세훈 시장에게 국민의힘은 뭐라 비판을 한 적이 있었는지 묻고 싶습니다.

 

방역주체는 질병관리청과 보건복지부도 있지만.. 각 지자체장도 방역주체로서 행정명령을 통해 방역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이제사 방역고삐를 조인다 합니다.. 그러니.. 이전의 오세훈 시장의 발언이 다시 주목하며 오 시장을 비난하고 있는게 현 상황입니다.

 

국민의힘은 오세훈 시장에게 뭐라 말했습니까? 지금도 말이죠..

 

그리고.. 방역당국의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수칙을 언급하며 조롱하네요.. 

 

[조 의원은 "거리두기 4단계에서 헬스장 러닝머신은 6km 이하로 뛰고, 줌바 에어로빅 음악은 120 BPM으로 제한하는 데 이게 방역 대책인가"라며 "국민 탓, 자화자찬 방역, 정치방역을 제발 그만하고 코로나 재확산 원인과 대책을 총체적으로 재점검하라"고 촉구했다.]

 

처음에는 이런 세부규칙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세부규칙이 없어 각 업소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다며 개선요구를 해서 세부규칙을 추가하고 개정한게 현 사회적거리두기 세부규칙입니다.

 

참고링크 : 수도권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 시행(7.12~7.25) - 질병관리청

[보도참고자료]_수도권_새로운_거리두기_4단계_시행(7.12_7.25).pdf
1.42MB

음악속도.. 러닝머신 속도를 제한한건 그만큼 호흡이 가빠지는 격한 운동을 하지 못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마스크를 썼다 하더라도 가쁜 호흡을 하게 된다면 비말을 차단하는 마스크라 할지라도 금방 차단 한계를 드러낼 겁니다. 그리고 땀으로 인해 마스크가 오염된다면 차단효과는 없어지겠죠.. 그런 상황에서 운동하는 이들중 확진자가 있다면 확산되는건 순식간입니다. 그렇기에 운동을 하되.. 가벼운 운동을 하게끔 유도하기 위해 세부규칙을 그렇게 만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인데.. 그걸두고 이게 방역대책이냐 조롱합니다.

 

국민의힘은 정부와 방역당국을 비난하는건 좋은데.. 자신들의 흔적을 검토하고 비난을 했음 좋겠습니다.. 한것도 없는데 비난만.. 반대만 한 자신들의 행적을 말이죠.. 이렇게 비난을 하니.. 보수진영이야 좋다고 하겠지만.. 그외 사람들은 과연 국민의힘의 주장에 과연 얼마나 동조를 할까 싶네요..

 

차라리 지금이라도 서울시장에게 찾아가 방역조치를 좀 제대로 하라고 쇼라도 보여주길 바랍니다. 아무것도 안하면서 입으로만 국민을 언급하지 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