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與, '전국민 지원' 번복에 당황.."합의발표도 국힘이 해놓고"

by 체커 2021. 7.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만찬 회동 마치고 인사하는 송영길 대표와 이준석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마친 후 인사하고 있다. 2021.7.12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여야 대표 만찬 직후 발표된 '전국민 재난지원금' 합의를 국민의힘이 100분 만에 번복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통화에서 "여야 수석대변인이 함께 발표한 내용은 당대표 간 합의사항"이라며 "더구나 전국민 재난지원금 합의 발표는 국민의힘 황보승희 수석대변인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표 간 합의사항을 받아서 같이 브리핑을 했으면 그 내용이 '원본' 아니냐"며 "우리는 합의에 따라 논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양당 대표 간에 합의한 내용을 정상적으로 발표한 만큼 그에 따라 추경안 심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한 것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구체적인 정황은 들은 바 없지만 복잡한 사정에서 나온 것 같다"며 "내부에서 이견이 나온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sncwook@yna.co.kr


합의 내용이야... 번복을 했으니 언급할 필요가 없는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표가 만나 전국민 재난지원금 합의를 했는데.. 100분.. 2시간도 안되서 국민의힘이 번복..

 

합의를 번복하는 시간.. 기록적이네요.. 이런식으로 빠르게 번복할거면 왜 협의를 한건지..

 

더욱이 합의내용을 브리핑했는데.. 발표를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했는데 말이죠..

 

이정도면.. 앞으로 뭘 합의를 하든.. 국민의힘과의 합의는 곧바로 믿지 말아야 한다는 선례를 남겼습니다. 앞으로 국민의힘은 누구와 어떤 합의를 할지 모르겠는데.. 합의할때.. 번복은 언제 가능한지 여부도 합의서 내용에 들어갈 것 같군요..

 

국민의힘은 역시 비난만 할 줄 아는 정당인가.. 이준석 대표는 자신이 한 합의도 손바닥 뒤집듯 번복한 결과에 대해 입장을 내놨음 좋겠군요.. 어떤 핑계를 댈지 궁금하기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