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초등생 사망' 인천 스쿨존서 또 화물차 사고..60대 숨져

by 체커 2021. 7.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초등학교 앞 교차로서 자전거 타던 60대 덤프트럭에 치여

초등학교 앞 교차로서 자전거 타던 60대 덤프트럭에 치여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인천 한 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초등학생이 화물차에 치여 숨진 지 4개월 만에 또다시 60대 남성이 덤프트럭 치여 사망했다.

인천 중부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A(55)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5시 20분께 인천시 중구 신흥동 한 초등학교 앞 교차로에서 덤프트럭을 몰다가 자전거를 타던 60대 B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신광초등학교 앞 교차로에서 수인선 숭의역 방향으로 우회전하는 과정에서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경찰에서 "차량 정체로 가다 서기를 반복하다가 앞서 있던 B씨를 미처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당시 사고로 B씨는 머리 등을 다쳐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끝내 숨졌다.

사고 발생 지점은 올해 3월 18일 초등생 C(10)양이 25t 화물차에 치여 숨진 횡단보도에서 불과 15m 정도 떨어진 도로로, 마찬가지로 스쿨존에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사고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와 차량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덤프트럭과 B씨의 자전거는 도로에서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던 것으로 보인다"며 "영상 자료를 분석해 정확한 사고 상황을 파악 중이다"고 말했다.

goodluck@yna.co.kr


이전에 초등생이 사고로 사망한 곳의  인근 교차로에서 덤프차량에 성인이 치어 사망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망한 분의 명복을 빕니다.

 

차량이 우회전을 하는 중에 오른쪽에서 자전거로 주행중인 사람을 발견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트럭의 차고가 높아 자전거를 탄 분이 가까히 붙었다면 보지 못할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스쿨존이라고는 하나.. 성인을 치어 사망케 했으니.. 민식이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쯤되면 도로가 문제 아닐까 싶죠..

 

관련 뉴스에 달린 댓글중에는 우회하는 도로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인천쪽 기사들은 그 길을 알겠지만.. 지방에서 올라온 기사들은 모를 수 있겠죠..

 

덤프트럭등 중장비 차량이 다니는건 어쩔 수 없을 겁니다. 근처에 인천항이 있기에..

 

결국 가능하다면 해당 도로에 육교를 많이 설치하여 횡단보도를 줄여 사람이 도로로 나올 여지를 줄이는게 최선 아닐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