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대유행에도 할인 행사 북적..거리두기 무색

by 체커 2021. 7.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이와 달리 일부 행사장에 사람들이 몰리면서 거리 두기가 지켜지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알고 보니 이 행사를 주최한 건 백 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온 현대백화점 계열 패션업체였습니다.

박기완 기자입니다.

[기자]

옷 꾸러미를 든 사람들이 빼곡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벽면을 따라 길게 늘어진 줄을 따라가 봐도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1m 거리 두기를 지키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행사장 밖 주차장도 가득 찼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업체 할인 행사 마지막 날, 사람들이 몰려든 겁니다.

[할인행사장 방문객 : (안에 사람들 많이 있어요?) 있기는 있어요. 기다려야 돼요. 쭉 안으로 들어가서 (줄이 많이 길어요?) 한 바퀴 빙 돌아서 있죠.]

당장 월요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 격상을 앞두고 있지만, 사람들은 주말을 맞아 이곳 행사장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행사가 시작된 건 지난 8일,

780명으로 입장 인원이 제한하고 운영시간도 줄여봤지만, 몰려든 사람들을 모두 통제하긴 역부족이었습니다.

주민들은 불안을 호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한충 / 서울 개포동 : 그렇게 많이 행사가 있고, 몰려다니면 주민 입장으로서는 불안하긴 하죠.]

현대백화점 측은 행사를 운영한 이유에 대해 중소기업을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 : 중기부랑 (행사를) 같이 하는 거라서 저희가 단독으로 하는 게 아니니까 내부에 중소기업들이 10곳 정도가 같이하고 있어요. 그곳들 매출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서울 강동구의 한 재개발 현장,

넓은 공터에 조합원 수백 명이 한가득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임시총회를 열기 위해섭니다.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깜짝 놀라 구청에 신고했습니다.

[인근 주민 : 한 천명 정도 되는 것 같던데요. 여기 사는 주민이니까 괜히 다른 지역에서 여기 와서 코로나19 퍼뜨리지 않을까 걱정이 되죠.]

강동구청은 신고를 받고 현장 단속에 나섰고, 구체적인 방역 지침 위반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YTN 박기완 입니다.

YTN 박기완 (parkkw0616@ytn.co.kr)


곧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라 장사를 못하게 되고.. 이런 백화점을 이용 못하게 되니.. 막판에 아주 작정하고 감염확산 우려는 개나 줘 버리고 행사를 벌였군요.. 중소기업 위하는 척을 하며..

 

현대백화점이.. 얼마전 서울의 현대백화점에서 확진자가 나왔죠..

 

그리고 재개발 조합에서 총회를 열었군요.. 이런 총회도 4단계가 적용되면 하지도 못할터.. 이미 일정을 당겨서 강행했네요.. 

 

수도권에서의 코로나 확산 차단... 멀었군요.. 이런 이들이 있으니.. 확산차단에 사활을 거는 방역당국의 노력이 헛수고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군요..

 

4단계가 되었어도 분명 일탈하는 이들 나오겠죠.. 그럼 그대는 누구탓을 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