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확진자 나왔는데 근무 투입..가족까지 줄줄이 감염

by 체커 2021. 8.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집안 정리를 전문적으로 해주는 업체 직원들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런데요. 저희가 취재해보니 이 업체는 직원이 진단키트에서 양성이 나온 걸 확인하고도 알리지 않았습니다.

대체 투입된 다른 직원은 물론 직원의 남편, 아이까지 줄줄이 코로나에 감염됐습니다.

허욱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트]
아이 셋을 키우는 김모 씨는 지난 8일 정리수납업체 팀장에게 다음 날 일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현장 근로자 중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밀접접촉자들이 진단키트 양성 반응이 나오자 대신 일할 사람을 구한 겁니다.

하지만 팀장은 밀접접촉자들과 함께 일했던 김 씨에게 이런 배경을 정확히 알리지 않았습니다.

[김모 씨-팀장 통화(지난 10일)]
"진단 키트 사서 두 줄 나왔다는 말씀을 왜 그때 섭외하실 때 안 하신 거예요? (내가 미안해요.)"

밀접접촉자까지 한 팀을 이뤄 다음 날 업무가 진행됐습니다.

[김모 씨-팀장 통화(지난 10일)]
"팀장님, 자가격리 대상자라고 연락받았다고 (고객에게) 말씀도 하셨어요? (자가격리 대상자라고는 어제(9일) 오후에 받았죠.)
그리고 나서 다시 들어가서 일하셨잖아요. 그 때 고객님한테 말씀하셨나고요? (했다고요. 했는데 어차피 들어온 거니까 끝내주고 가달라고 그랬어요.)"

팀장은 코로나19 증상을 보인 근로자들에게 "(진단 키트) 확진 나와도 집에서 3~4일 약 먹고 관리하라", "진료 받으면 15일 전 고객까지 조사해야 한다"는 등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 씨는 확진 판정을 받았고, 남편과 아이 둘도 확진자가 됐습니다.

업체 팀장은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해당 업체는 근로자들이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것을 몰랐고, 열이 없는 사람만 현장에 투입하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허욱입니다.


확진자를 근무에 투입했다가 줄줄이 감염이 된 사례입니다..

 

해당 업체는 정리수납업체라 합니다.. 감염자가 나왔기에 인력이 부족할터.. 대체인력을 데려다 일을 하게 했는데..

 

그 직원에게는 코로나 감염 관련된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밀접접촉자까지 한 팀을 이뤄 다음 날 업무가 진행됐습니다.]

 

확진자만 빼고.. 밀접 접촉자들과 같이 일을 하게 했군요.. 결국 감염이 되었고.. 대체인력으로 온 직원의 가족까지 감염확산이 발생했습니다.

 

증세만 있어 오판을 하고 일을 지시했을까 싶은데.. 애초 사람이 빠진건 진단키트로 양성판정이 나왔기 때문.. 자가진단키트 같은데.. PCR검사보다도 민감도가 낮음에도 양성이 나올 정도면 꽤나 진행된 상황이었다는걸 예상할 수 있고.. 확진자가 나왔으니 접촉했던 이들 전부 자가격리하면서 전원 검사를 받았어야 했습니다.. 오진률도 있기에 원래대로라면 양성판정을 받은 직후 모두 선별진료소에 가서 PCR 검사를 받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절차를 무시한 댓가는 집단감염이군요.. 감염된 직원은 팀장에게 따지지만.. 팀장은 할말 없죠.. 입이 열개라도 무슨 말을 할 수나 있을까요.. 확진자 나와도 약먹고 버티라고 요구한 팀장인데..

 

[팀장은 코로나19 증상을 보인 근로자들에게 "(진단 키트) 확진 나와도 집에서 3~4일 약 먹고 관리하라", "진료 받으면 15일 전 고객까지 조사해야 한다"는 등의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더욱이 이 업체에게 의뢰를 한 고객도 모두 자가격리중입니다. 

 

팀장만 처벌을 받을까.. 회사에서 책임을 질까 싶은데.. 관련댓글에서도 그 업체의 대표는 몰랐다고 발뺌하고 있다고 하네요..

 

[해당 업체는 근로자들이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것을 몰랐고, 열이 없는 사람만 현장에 투입하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꼬리 자르기엔 늦은듯 합니다.. 회사 자체가 그런 회사였네요.. 열이 있든 없든 접촉했으면 자가격리인데 말이죠..

 

업체명은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련해서 피해를 봤다는 이들이 쓴 댓글은 보이네요..

 

관련링크 : 댓글

 

관련링크 : 댓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