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경제

성인은 국민지원금 개인별 신청..첫주는 요일제 적용

by 체커 2021. 9. 3.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6일부터 신청 시작..첫주는 출생연도 기준 요일제 적용

 

(세종=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1인당 25만원인 국민지원금 지급 절차가 6일부터 시작된다.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신청 다음날 신용카드·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충전이 완료된다.

정부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뉴딜 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11조원 규모의 상생국민지원금은 6일부터 지급 절차를 시작한다. 오전 9시를 기해 신용카드사와 건보공단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에서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홈페이지 접속 장애 및 주민센터 혼잡을 막고자 온·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를 적용한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인 경우 화요일, 3·8인 경우 수요일, 4·9인 경우 목요일, 5·0인 경우 금요일이다.

예를 들어 1971년·1976년 출생자는 월요일, 1972년·1977년 출생자는 화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주말에는 요일제가 해제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첫 주 이외에는 요일제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금은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지급한다. 세대주만 신청 가능했던 지난해 지원금 지급 방식을 개편한 것이다.

온라인으로 신용·체크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 지급 방식을 선택한 경우 다음날 바로 충전이 완료된다.

지난해 지원금 충전에 이틀이 소요됐음을 감안하면 하루 빨라진 것이다.

이번 지원금은 올해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의 가구별 합산액이 기준액 이하이면 받을 수 있다.

지원금 사용처 정보는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선정 기준 [연합뉴스 자료그래픽]
[그래픽]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가이드라인 [연합뉴스 자료그래픽]

speed@yna.co.kr


국민지원금이라는 것이 9월 6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말이 국민지원금이지.. 이전 재난지원금과 같은 것이죠..

 

신청하는 곳은 따로 만들어진 홈페이지가 아닌..  신용카드사와 건보공단 홈페이지, 모바일앱이라고 하는군요..

 

관련링크 : 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https://apps.apple.com/kr/app/the%EA%B1%B4%EA%B0%95%EB%B3%B4%ED%97%98/id375279377

 

‎The건강보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M건강보험, 건강iN, 똑똑건강UP 3개의 앱에 분산되어 있던 민원서비스와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편리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킨 하나의 통합 모바일앱(The건강보험)을 O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or.nhic&hl=ko&gl=US 

 

The건강보험 - Google Play 앱

The건강보험 서비스는 공단 홈페이지내의 주요 콘텐츠를 국민들이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play.google.com

접수는 초기에는 요일제로 한다고 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월요일, 2·7인 경우 화요일, 3·8인 경우 수요일, 4·9인 경우 목요일, 5·0인 경우 금요일

 

그리고 지원금은 세대주가 대표로 받는게 아닌.. 개별신청입니다.. 어르신과 같이 있는 세대는 주변분들이 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게 어떨까 합니다..

 

아마 은행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가진 분들이라면.. 이미 전화로 관련 홍보 메세지가 왔을 터.. 안내문자에 따라 접수하면 될듯 싶습니다. 접수기간에 맞춰서 말이죠..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