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고속도로서 파리바게뜨 배송차 연료선 절단.. "민노총 소행에 무게"

by 체커 2021. 9.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배송차가 휴게소 들르자
범인도 승용차로 뒤따라 들어가
연료선 절단후 타고 온 차 대신
대기 중이던 다른 차 타고 떠나
화물연대 승합차가 SPC 직원 들이받기도


민노총 화물연대의 파리바게뜨 영업 방해 행위가 범죄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최근 세종시에서 노조원들이 자신들을 대신해 빵을 운송하던 일당 기사(대체 기사)를 집단 폭행한 데 이어, 전남에서는 대체 기사가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른 사이 누군가 그의 화물차 차체 하부로 기어들어가 연료 공급선을 잘라놓고 달아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민노총 조합원들을 용의선상에 두고 있다. 강원에서는 화물연대 선전 방송용 승합차가 파리바게뜨 직원을 치어 다치게한 일도 벌어졌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전 고속도로 순찰대에 ‘누군가 내 화물차의 연료 케이블을 잘라놨다’는 일당 화물차 운전 기사 A씨의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은 무안광주고속도로 함평나비휴게소였다. 경찰이 출동했을 때 A씨 화물차 하부의 연료 공급선은 날카로운 도구로 깨끗이 잘려 있었고, 바닥에는 연료가 흥건했다.

17일 오전 광주 SPC 공장에서 빵을 싣고가던 대체 기사 A씨의 화물차 하부 연료공급선이 예리한 도구로 잘려 있다. 바닥엔 연료가 흘렀다. /A씨 제공

경찰이 휴게소 CCTV를 확인한 결과, 범인은 승용차를 타고 A씨를 따라 휴게소에 들어선 뒤 차에서 내렸고, A씨가 자리를 비운 사이 화물차 아래로 기어들어갔다가 나왔다. 그리고는 자신이 타고온 승용차가 아닌, 대기중이던 또 다른 승용차를 타고 휴게소를 빠져나갔다. 철저하게 계획된 조직 범죄로 보였다.

경찰은 범행에 가담한 차량을 특정한 상태이며, 민노총 화물연대 소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수사 관계자는 “범행에 가담한 차량은 모두 파업이 벌어지고 있는 광주에서 고속도로에 진입했고, 그 외 피해자 진술 등을 종합했을 때, 파업 관련 범죄로 보인다”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반드시 피의자를 검거하겠다”고 했다.

강원 원주의 SPC 물류센터에서는 19일 오전 7시쯤 화물연대 선전방송용 승합차가 SPC 직원을 들이받았다. 당시 승합차는 물류센터의 유일한 진·출입 도로인 좁은 도로에서 파업방송을 스피커로 내보내며 후진으로 물류센터를 향해 다가왔다. 물류센터 직원 2명이 승합차를 막아섰지만 승합차는 멈추지 않았고, 결국 1명이 차에 부딪혀 넘어지며 바닥에 나뒹굴었다. 차에 타고 있던 운전자는 사과도, 구호조처도 없었다.

19일 오전 7시쯤 SPC 원주 물류센터에서 민노총 화물연대 승합차가 '진입로를 막지말라'며 다가서는 직원을 치는 순간. /피해자 동료 제공

SPC 직원들이 112와 119에 신고했고, 구급차가 출동해 피해자를 싣고 갔다. 1차 검사에서 뼈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직원은 “실수였다면 보험 처리라도 했어야 할 텐데, 정말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았다”며 “경찰이 출동하고 구급차에 실리는 상황에서도 노조원들은 ‘양아치짓하고 있네’ ‘씨X’ 등 막말을하더라”고 했다.

19일 오전 7시쯤 SPC 원주 물류센터 입구에서 민노총 화물연대 승합차에 치인 직원이 119 구급대의 구호를 받고 있다. /피해자 동료 제공

지난 15일 세종시에서는 민노총 화물연대 조합원 50여명이 한밤중 빵을 싣고 가던 화물차 기사 A씨를 차에서 끄집어 내려 집단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화물연대는 15일부터 전국 각지의 파리바게뜨 매장으로 가야할 빵 운송을 거부하며 파업을 벌이는 중이다. 일선 조합원들에게 하달된 지침에는 대체 기사 업무를 방해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현재.. SPC 공장에서 민주노총이 파업을 벌이고 있죠.. 파업등의 노동쟁의야.. 노동자들이 본인들의 목적을 얻기 위해 하는 행동이긴 한데.. 그게 정도가 지나치면 결국 본인들의 사업처까지 없애.. 본인들의 일자리가 아예 없어지는 사태가 벌어지는거 알텐데 왜 저럴까 싶죠..

 

민주노총이 SPC에서 생산된 제품을 외부에 운송하는 걸 방해하고..

 

운송중인 차량을 뒤쫓아 연료공급선을 절단하여 운행을 못하게 막고..

 

파업방송을 멋대로 틀며 소란을 피우면서 후진하다 SPC직권을 쳤는데.. 구호조치 없이 SPC 직원들이 부른 119 구급차가 와서 조치 후 후송하기까지 아무런 조치 없이 욕설만 뱉는 행동을 하고..

 

운송중인 차량을 막고 운전자를 끌어내서 집단폭행을 하고..

 

이게 노조일까요? 아님 조폭들일까요? 조폭들이 과연 노동자들을 위한 쟁의를 할까요? 보기에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노동자들을 팔아먹는것으로 보이는데 말이죠..

 

SPC의 민주노총 파업에 대해 그 누구도 민주노총을 지지하는 이들은 없습니다. SPC에서 민주노총 소속 직원들을 모두 해고조치 했을때.. 국민들은 잘했다 지지하기도 하고요.. 

 

이런 상황이 벌어졌을 때.. 청와대나 정치권이 나서는건 어렵다고 봅니다. 명백히 사법부가 할 일이기 때문이죠.. 영업방해.. 뺑소니.. 고의사고.. 재물손괴.. 집단폭행.. 형법으로 처벌을 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정치권이 나서서 비호하든지 비판하든지 하는건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다만 경찰과 검찰이 외부의 압력 없이 수사를 하여 처벌하도록 놔두는게 좋다고 봅니다.

 

모두 처벌하여 몇개월이든 몇년이든 구치소 및 교도소에 보내고.. SPC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은 민주노총 소속 노동자들을 배제하고 정말로 SPC 노동자들을 위한 노조를 만들어 제대로된 노동활동을 하고.. 정상적인 기업활동이 이어지도록 했음 합니다.. 그래야 노동자들도 일에 집중하면서도 미흡하거나 부족한 사내 복지등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기업도 노동자들을 위해 복지에 힘쓰면서도 생산활동에 차질이 없는 정상적인 기업활동이 이어질테니 말이죠..

 

민주노총이 이정도인데.. 그렇다고 한국노총도 민주노총과 다를 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민주노총의 행동이 얼마나 선을 넘었으면 정의당마저 이들을 외면할까 싶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