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기현, 곽상도 아들 50억 퇴직금 '추석 전에 알았다'

by 체커 2021. 9.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곽 의원에 확인 후 공개 안 해
“왜 바로 조치 안 했나” 질문에
김 “특검의 철저한 수사 필요”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곽상도 의원 아들이 대장동 특혜 의혹 업체인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등의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았다는 사실을 추석 이전에 인지했다고 27일 인정했다.

곽 의원 아들이 50억원을 받았다는 사실은 전날 언론 보도를 통해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추석 연휴 전에 제보를 받았고, 이를 곽 의원에게 확인해놓고도 공개하지 않은 것이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이 “추석 전에 곽 의원 아들이 50억원의 퇴직금을 받은 사실을 인지했느냐”고 묻자 “곽상도 의원의 경우 그런 제보가 있던 것도 사실”이라며 “본인에게 경위를 물어보니 언론 보도와 같은 형태의 그런 답변이었다”고 답했다. 곽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50억원을 받은 사실을 언론 보도 전에 알고 있었다는 점을 인정한 것으로 확인 절차도 거쳤다고 밝힌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우리당으로선 국민정서에 부합하는 것이 아니라고 판단을 해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특검에 의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가지고 여러분에게 이미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왜 바로 조치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는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특검에 의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단 입장”이라고만 답했다.

국민의힘은 전날 곽 의원 아들이 50억원을 퇴직금 등의 명목으로 받았다는 보도가 나오자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곽 의원 징계를 논의했다. 하지만 곽 의원이 자진 탈당을 하면서 징계 절차는 따로 밟지 않게 됐다. 당 지도부가 보도 전에 이미 곽 의원 아들의 50억원 수령 사실을 알았음에도 사실상 감춘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곽상도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나오면서 퇴직금등으로 50억을 받은 보도.. 이미 논란이 커진 상황인데..

 

[세상논란거리/사회] - 국민의힘 곽상도子 '화천대유'로부터 50억 받았다

 

이걸 국민의힘은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알면서도 이재명 지사를 공격하기 위해 자당 의원의 논란거리를 숨겼다는 의미죠..

 

이재명 지사를 연일 공격하면.. 곽상도의원의 아들에 대한 논란이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던거 아닌가 싶군요..

 

알고 있음에도 숨긴 이유.. 밝히진 않았고.. 특검을 해야 한다 주장합니다.. 특검하면.. 특검이 이재명 지사만 조사할까요?

 

곽상도의원은 탈당계를 내고 국민의힘에서 탈당한 상황.. 그래서 국민의힘 차원에서 징계가 내려지진 않았습니다. 그럼 탈당을 했으니.. 끝난 것인가 싶었을텐데.. 이미 알고 있었음에도 숨겼다는게 드러난 상황.. 발을 빼기엔 늦었다는 의미겠죠..

 

화천대유에 관련되어 이재명지사를 비롯한 여권을 공격하기엔.. 이미 상당수 화살이 되돌아온 상황.. 그래서인지... 국민의힘은 대장동 이외 위례신도시도 언급하며 다른 사례를 통한 물타기 시도중입니다..

 

그러면서..연일 목소리를 높이는게.. 아무래도 장제원 의원의 아들에 대한 논란도 숨기기 위한 거 아닐까 싶군요.. 요새 화천대유에 대한 논란보도가 나올 뿐.. 갑자기 장제원 의원의 아들에 대한 보도가 사라졌죠... 집행유예 기간이 무면허 운전에.. 경찰을 밀치는 등의 폭행을 한 사건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