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외할머니 돌아가셔서..상사의 답은 "할머니랑 친하냐?"

by 체커 2021. 10. 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사진=블라인드 캡처

[서울경제]
한 직장인이 외조모상을 당해 이를 상사에게 알리자 '바빠 죽겠는데 왜 복잡하게 만드냐'라는 핀잔을 들었다면서 직장생활의 고충을 토로하는 사연이 공개돼 네티즌의 공분이 커지고 있다.

5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따르면 게시판에는 지난 2일 '이런 곳에 다니는 내가 싫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 "어제 외조모상을 당했다"면서 "회사에 말을 하자마자 첫마디가 '바빠죽겠는데 왜 복잡하게 만드냐'는 것 이었다"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A씨는 "기가 막혔다"며 "사람이 죽었는데 저게 입에서 나올 수 있는 소린가?"라고 분노했다.

A씨는 또한 "조부모상에 5일을 쉬는데, 규정을 바꿔야 한다는 말도 했다. '무슨 할머니가 돌아가신 것에 5일을 쉬냐'고 했다"면서 "'너 거기 가서 뭐하냐', '너 할머니랑 친하냐', '할머니 돌아가셨다고 가서 할 일도 없을 텐데' 이런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A씨는 "'며칠 쉴 건지 얘기하라', '빨리 결정하라'고 계속 말했다"며 "'네가 명절에도 집에 안 가는데 할머니랑 친하면 얼마나 친하고 몇 번이나 봤겠냐’는 말도 들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덧붙여 A씨는 "사람이면 어떻게 저런 말들을 할 수 있을까. 본인의 일은 바위만큼 크게 반응하고 남의 일은 티끌만큼도 생각하지 않는 태도였다"면서 "저런 사람들과 일을 하는 내가 너무 싫고 경멸스러웠다"고도 적었다.

더불어 A씨는 "입장 바꿔서 본인이 부모상을 당했을 때, 자기 자식이 다니는 회사 상사가 저런 반응을 했다면 본인은 어땠을까"라며 "조부모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참석할 필요 없이 회사 출근하라는 말을 들었다면 본인은 제정신일 수 있을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같은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공감능력이 아예 없는 듯", "이건 직장내 괴롭힘 아닌가", "없던 정도 다 떨어지게 한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반응형

외조모상을 당해 직장에 알렸는데.. 돌아오는 답변이 

 

'바빠 죽겠는데 왜 복잡하게 만드냐'

 

아마 직장 때려치운다면서 상사 면상을 한방 치고 싶은 욕구가 샘솟을 것 같죠..

 

블라인드에 올라온 글입니다.

입장바꿔 막말을 한 상사의 조부모가 상을 당했다면.. 과연 회사가 바쁘다는 이유로 본인은 가지 않았을까 의문이 들죠.. 아니.. 오히려 부하직원들에게 조문 오라고 압박했을지도 모르겠군요..

 

블라인드에 글을 작성한 사람은 제2금융권에서 일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고생 많겠네요.. 저런 인성을 가진 이와 같이 일한다는게.. 저 직장상사.. 고객의 돈도 본인의 쌈지돈처럼 취급하며 일하지 않을까 싶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