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던킨도너츠’4개 제조업체 점검 결과(식약처 배포일자 10월 1일)

by 체커 2021. 10. 5.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비알코리아(주) 4개 공장을 2021년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불시 위생점검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이하 해썹, HACCP)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 비알코리아(주) 김해·대구·신탄진·제주

□ 점검 결과, 4개 업체에서 식품의 기계·작업장 등 위생관리 미흡이 확인되어 해당 제조업체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 해썹 평가 결과, 개인위생관리, 제조 설비 세척·소독, 원료 보관관리 등 일부 항목 미흡이 확인되어 4개 업체 모두 해썹 부적합 판정되었습니다.

□ 「식품위생법」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위반사항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며, 해썹 부적합 결과에 대해서는 업체 시정 조치 완료 후 재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제조․가공업체를 포함한 식품 관련 영업자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국민들께서 안전한 식품을 소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0.1(보도참고)+식품안전현장조사TF+등.pdf
0.42MB


반응형

이미 보도된 내용입니다.. 원래는 10월 1일에 나왔어야 할 보도자료인데.. 5일에 올렸네요.. 물론 보도는 1일에 많은 언론사들이 보도하긴 했습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안양공장 말고도..던킨도너츠, 4개 공장 위생관리 미흡

 

여러 언론사가 보도를 했는데.. 식약처의 내용은 좀 더 자세하긴 합니다.. 일단 관련업체 4곳을 점검했는데.. 어디인지 명확하죠..뭐가 문제인지도 언급되었고요.

모두 3개월 후 재점검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또 적발되면 이후에는 처벌이 들어갑니다. 해썹인증도 삭제될테고요.. 일부 보도에서 던킨도너츠 생산업체가 제보자가 조작한 것이라고 주장들을 하는 것 같은데.. 이렇게 식약처가 불시 점검해서 위생상태가 불량하다는건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영상 조작 논란은 이제 그만 했음 좋겠네요..

 

시설 청소를 왜 하지 않느냐고 반문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청소를 할려면 당연히도 생산이 끝난 뒤에 청소가 가능합니다. 식품 생산공장이니 그냥 빗자루질을 한다고 다 되는게 아닙니다. 일부는 소독까지 해야 하죠.. 물청소는 기본이고.. 그런 청소를 할려면 결국 생산라인이 멈춰야 합니다. 즉 기계가 멈춰야 하는데.. 제보자는 공장이 멈추지 않고 계속 가동했다고 언급한걸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럼 청소할 틈도 없었다는 것이겠죠.. 공장을 돌려도 너무 돌렸다는걸 의미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