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옥상 데려가 4살배기 때린 돌보미.."상습 폭행 의심"

by 체커 2021. 10.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1년 반 동안 아이를 봐주던 돌보미가 아파트 옥상에서 4살배기 딸을 몰래 때렸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휴대전화를 만진다는 이유로 폭행하는 모습이 CCTV에 잡혔습니다.

부모는 상습 폭행이 있었던 것으로 보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제보는Y] 정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화단이 꾸며진 아파트 옥상에 돌보미를 따라 4살배기 아이가 올라옵니다.

아이가 휴대전화에 손을 뻗자 바로 어깨를 때립니다.

돌보미가 시험하듯 다시 스마트폰을 내밀자 집으려고 하는 아이.

이번엔 등을 세게 후려칩니다.

[안현권 / 폭행 피해 아동 아버지 : 일부러 휴대전화를 들이밀면서 때리고 싶은 욕망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때릴 이유를 만들어서 때리잖아요.]

누가 오는 소리를 들었는지 계단 쪽을 확인하더니 황급히 아이에게 가는 돌보미.

아이 눈물을 닦아주고는 웃옷을 걷어 올려 때린 흔적이 있는지 살핍니다.

옥상에서 우는 아이를 본 엄마가 이유를 물었지만, 당시 돌보미는 제대로 답하지 않았습니다.

[안현권 / 폭행 피해 아동 아버지 : 엄마는 아이가 종종 우니까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을 테고, 돌보미는 굳이 얘기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고….]

이후 부모가 CCTV를 살펴보니 때리는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왜 때렸느냐고 물으니 그제야 아이가 짜증을 내기에 그랬다며 폭행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아이 머리에 꿀밤을 놓은 적도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안현권 / 폭행 피해 아동 아버지 : 아이가 너무 발랄하고 똑 부러지게 말하더라고요. '등허리 맞고 머리도 맞고 여기저기 맞았어요.' 이랬거든요.]

피해 아동 부모가 이 30대 돌보미에게 주말마다 딸을 맡긴 기간은 1년 6개월가량.

아이가 이따금 어린이집에서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는 얘기를 들은 부모는 돌보미의 폭행 때문이 아닌지 우려가 커졌습니다.

상담 치료에서도 상습 폭행을 당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피해 아동 상담치료사 : 눈치를 본다거나 그런 모습이 나옵니다. 계속해서 외부에서 위협감을 느꼈을 가능성은 있어요. 단 한 번 있던 일로 아이가 그런 반응을 보이기는 어렵죠.]

반면 돌보미는 때린 건 한 차례뿐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취재진에게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4살 아이 폭행 돌보미 : (상습적으로 아이를 때린 것 같다고 얘기하시는데 그러셨나요?) 상습적으로요? 잠시만요, 다시 전화 드릴게요.]

피해 아동 부모는 상습 학대 여부를 확인해달라며 돌보미를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서울경찰청은 30대 김 모 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건물 CCTV를 입수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YTN 정현우입니다.

YTN 정현우 (junghw5043@ytn.co.kr)


반응형

주말마다 아이를 돌봐주는 돌보미가 돌보는 아이를 상습폭행한 정황이 있다는 제보가 언론사에게 갔습니다..

 

폭행장면은 해당 장소의 CCTV를 통해 드러났고요.. 다만 장면은 1개 뿐.. 상습폭행했다면 여러 증거가 나왔어야 하는데 그게 아쉽네요..

 

다만 아이가 명확하게 입장을 밝혔고.. 상담치료사도 상습폭행 흔적을 발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신적 흔적 말이죠..

 

이에 아이 보호자는 경찰에 수사의뢰를 했다고 합니다.. 죄가 있다면 적절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는 역시 부모가 직접 키우는게 중요하다는 교훈이 나오네요.. 비록 시간때문에.. 생계때문에 돌보미를 구해 아이를 돌보게 한 것이지만.. 결국 아이는 부모의 손에 키워야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성장한다는걸 새삼 느낍니다.

 

아이를 키우더라도 부담이 덜할 수 있는 기업환경과 사회환경이 제대로 만들어졌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