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김웅 "고발장, 검찰이 억지로 받는 것처럼 해야"

by 체커 2021. 10.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뉴스데스크] ◀ 앵커 ▶

윤석열 총장 당시 검찰이 야당에 여권 정치인과 언론인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 관련, MBC의 단독 보도로 시작합니다.

당시, 검찰과 야당이 대리 고발을 치밀하게 모의했다고 봐야 할, 검찰 출신 김웅 의원과 제보자 조성은 씨의 통화 녹음 파일을 공수처가 확보했고 그 구체적인 내용을 MBC가 확인했습니다.

먼저, 김웅 의원은 고발장을 "우리가 직접 작성하겠다"면서 야당은 여론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특정 정치인을 시켜 대검에 접수하라고 말합니다.

또 대리 고발을 눈치 챌 수 없도록 대검이 억지로 고발장을 접수하는 것처럼 해야 한다는 치밀한 작전까지 제안했습니다.

먼저, 이재욱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 조성은 씨와 지난해 4월 3일 최소 두 차례 통화했습니다.

이른바 '손준성 보냄'이 표기된 문제의 고발장과 실명 판결문 파일 등을 조 씨에게 보내기 직전과 직후입니다.

공수처에 이어 수사에 착수했던 검찰은 당시 두 사람 사이의 통화 녹취 파일을 조 씨의 휴대전화에서 복구했습니다.

각각 7~8분 분량의 파일 두 건입니다.

MBC가 취재한 녹취 내용에 따르면, 김 의원은 고발장 접수 방식을 놓고 은밀하면서도 구체적으로 당부했습니다.

"방문할 거면, 거기가 (대검) 공공수사부 쪽이니까, 거기에 전화 해놓겠다", "찾아가야 되는데, 제가 대검을 찾아가면 윤석열이 시켜서 온 게 되니까 전 쏙 빠져야 된다"고 한 겁니다.

검찰 출신인 자신이 직접 고발장을 제출하면 당과 검찰이 곤란해 질 수 있는 상황을 우려했던 걸로 보입니다.

김 의원은 이어 "당 지도부가 검찰에 가서 고발장을 내는 게 좋겠다"며, "검찰이 받기 싫은데 억지로 받은 것처럼 해야 한다"는 조언까지 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고발장 접수는 검찰의 통상적인 업무인데도, 굳이 '억지로 받은 것처럼 해야 한다'는 김 의원의 발언 역시 의문을 키우고 있습니다.

특히 김 의원은 조 씨에게 "고발장은 '우리'가 만든다"고 말한 것으로도 파악됐습니다.

고발장 작성 주체로 언급된 '우리'의 의미를 놓고 해석이 엇갈릴 수 있는 대목입니다.

당시 김 의원은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 신분이었지만, 검찰을 그만둔 지 석 달이 채 안 된 시점이었던 만큼, 고발장 작성에 검찰이 관여한 의혹을 뒷받침하는 정황입니다.

검찰은 지난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등 3명의 검사에 대한 수사 기록을 공수처에 이첩하면서 이 같은 녹취파일들도 함께 넘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MBC뉴스 이재욱입니다.

영상편집: 김정은


반응형

검찰의 고발사주에 관련되어 검찰이 확보한 휴대전화 통화 녹취부분을 복구했다고 합니다..

 

복구한 내용중에는

 

"방문할 거면, 거기가 (대검) 공공수사부 쪽이니까, 거기에 전화 해놓겠다"

"찾아가야 되는데, 제가 대검을 찾아가면 윤석열이 시켜서 온 게 되니까 전 쏙 빠져야 된다"

"당 지도부가 검찰에 가서 고발장을 내는 게 좋겠다"

"검찰이 받기 싫은데 억지로 받은 것처럼 해야 한다"

모른척 하기에는 녹취록까지 복구한 상태.. 부인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보도가 나왔으니 김웅 의원은 바로 입장을 내야 하겠죠.. 7일 입장문을 내던지.. 아님 기자회견 여부를 밝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대장동 사태 때문에 이쪽.. 고발사주 의혹 부분이 많이도 묻혔었습니다.. 하지만 공수처는 계속 수사중이었죠.. 다시 관련해서 녹취록이 복구되는 상황까지 벌어졌으니.. 국민의힘은 이에 대책을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 하지 않을까 싶군요.. 

 

국민의 힘은.. 커지라고 부채질까지 하는 대장동 의혹이라는 불길은 그다지 커지지도 않고..그 불길에 자당과 관련된 인물들에게만 옮겨붙어 혼란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가리고 있던.. 이젠 눈앞에서 너무 커져버린 고발사주라는 불을 어떻게 끌지.. 아님 어디로 밀어버릴지 고민해야 할듯 합니다.. 대단한 불장난이죠..

 

그리고 윤석열 대선 후보는 과연 어떤 입장을 낼까 싶군요.. 당시 검찰총장이었으니..

참고링크 : 김웅(정치인, 나무위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