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野 '조폭연루' 근거 '현금다발 사진'은 허위..이재명 "코미디인가"(종합)

by 체커 2021. 10.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野, 이재명 '국제마피아파 연루'..사진 공개하며 "20억 받았다"
현금다발 사진, 뇌물과 무관..실소 터뜨린 이재명 "무모한 시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1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18/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권구용 기자,김유승 기자 = 18일 경기도 수원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대상 국정감사에서 야당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조폭 연루설'을 꺼내들었다가 낭패를 당했다.

이 지사가 국제마피아파 조직으로부터 수십억 원을 받았다는 근거 자료로 공개한 현금다발 사진이 이 지사와 무관한 사진으로 드러나면서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정감사에서 "최근 수원 구치소에 수감된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인 박철민씨를 접견해 공익제보를 전달받았다"며 박씨의 진술서 등을 공개했다.

김 의원이 공개한 진술서에서 박씨는 "2007년 전부터 국제마피아파 원로 선배와 (이 지사가) 변호사(였던) 시절부터 유착 관계가 있어왔다", "이 지사는 코마트레이드가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의 도박사이트 자금세탁 회사인줄 알면서도 특혜를 줬다"고 주장했다.

박씨는 진술서를 통해 "불법사이트 자금을 이 지사에게 수십차례에 걸쳐 20억원 가까이 지원했다"고도 했다.

김 의원은 이같은 진술서를 토대로 "이 지사는 국제마피아파에서 보스라고 부른다"며 "박씨는 지금 양심선언, 공익제보를 한 것이다. 새출발을 하기 위해 검찰에서 얻고 싶었던 것을 제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국제마피아파로부터 받은 5000만원, 현금 다발이라고 주장하며 국감장에서 파워포인트(PPT)를 통해 관련 사진을 띄우기도 했다. 이어 "도지사가 조폭과 부적절한 거래를 한 것이 밝혀지면 징계대상"이라고 말했다.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공개한 현금다발 사진. © 뉴스1

하지만 김 의원이 공개한 현금 다발 사진은 박씨가 지난 2018년 11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한 사진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해당 사진에 대해 "2018년 11월21일 조폭이란 사람이 렌트카 사채업을 했다고 띄운 사진이다. 돈 좀 벌었다고 자랑한 사진"이라며 "정치 공격을 하고 아니면 그만이고 사실이 아닌 게 사실인 것처럼 민주주의 체제를 위협하는 게 정말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야당을 직격했다.

이 지사도 "세상 일은 숨길 수 없는 것이고 참 무모한 시도를 한 것으로 보인다"며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다"고 거들었다.

이날 국감 내내 나온 조폭 연루설에 이 지사는 실소를 터뜨리며 정면 반박하기도 했다.

이 지사는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제한해야 한다"며 "명백한 허위사실을 국민 앞에 보여주고, 이런 식으로 음해하고"라고 응수했다.

이 지사는 김 의원이 "진술서에 박철민 친구가 이 지사에게 돈 전달한 적이 있다고(적혀 있다)", "한 점 부끄러움이 없이 당당하다면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대장동 게이트 특검을 받아야 한다"고 한 대목에서는 큰 소리로 "허허허" 웃음을 터뜨렸다. "학예회를 하는 것이냐"며 야당 질의를 꼬집기도 했다.

그러면서 "일방적으로 (야당이) 주장한다고 진실이 되지는 않는다"며 "여하튼 내용이 재미있는데, 현금으로 준 것도 있다는 것으로 봐서 나머지는 수표로 줬다는 것인데 쉽게 확인될 것"이라고 했다.

이 지사는 자신이 국제마피아파로부터 수십억 원을 받았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김 의원의 신작을 잘 들었다. 국회가 품격을 유지해 달라"며 "(현금) 사진을 찍고 이럴 정성이면 계좌를 주면 깔끔하지 않냐"고 지적하기도 했다.

hanantway@news1.kr


반응형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아니..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참석한 경기도 국감에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지사와 마피아와 연루되었다는 주장과 사진.. 그리고 자술서를 공개했더랬죠..

이는 언론사가 보도를 한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관련뉴스 : 李, 조폭 연루설 부인에.."허위면 처벌" 얼굴 공개한 조직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조폭연루설'을 주장한 박철민씨. [사진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조폭 20억원 지원설'을 주장한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박철민(31·수감)씨의 사진을 18일 장영하 변호사가 공개했다.

박씨와 소통하는 장 변호사는 이날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박씨가 증언 신빙성을 높이기 위해 본인 얼굴과 문신까지도 모자이크 없이 공개해도 된다고 허락했다"며 "증언이 허위사실일 경우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처벌을 얼마든지 받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경기지사 자격으로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향해 '조폭 연루설'을 거론하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김 의원은 "수원구치소에 수감된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철민 씨의 요청으로 변호인과 접견했다"며 "박씨가 진술서, 사실확인서, 공익제보서 등 총 17쪽 분량을 제보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씨는 과거 국제마피아파 일원이었지만 조직을 탈퇴해 조폭 45명을 검거하는 데 적극 협조한 사람"이라며 사실확인서를 국감장에서 PPT로 띄운 뒤 직접 읽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조폭연루설'을 주장한 박철민씨. [사진 장영하 변호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조폭연루설'을 주장한 박철민씨. [사진 장영하 변호사]

사실확인서에서 박씨는 "저는 약 12년간 국제마피아파 핵심 행동대장급 일원이었다"며 "이재명 지사와의 관계는 2007년 전부터 국제마피아파 원로 선배분들과 변호사 시절부터 유착 관계가 있었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수천 개의 사건 중 하나뿐이라고 (이 지사가) 대답을 회피하지만, 유착 관계에 있어서 국제마피아파 조직원들에게 사건을 소개받고, 커미션을 주는 그런 공생 관계였다"라며 "이 지사는 코마트레이드가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들의 도박사이트 자금 세탁의 회사인 줄 알면서도 특혜를 줬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가 정계 입문 전 변호사시절 성남지역 조직폭력배의 변론을 맡는 등 유착 의혹이 있었다는 주장이다.

 

그는 "국제마피아 측근들에게 용역 등 시에서 나오는 여러 사업 특혜를 지원해주는 조건으로 불법 사이트 자금을 이 지사에게 수십차례에 걸쳐서 20억원 가까이 지원했고, 현금으로 돈을 맞춰드릴 때도 있었다"고 했다. 국제마피아파 조직원이자 코마트레이드 대표 이준석 씨는 불법 인터넷 도박사이트 운영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인물이다.

이재명 "이렇게 했으면 이자리에 없었을 것" 반박

 

한편 이 후보는 김 의원의 '조폭연루' 질의를 받으며 수차례 헛웃음을 지으며 관련 의혹을 반박했다. 그는 "제가 이렇게 했으면 옛날에 다 처벌받았을 것이고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었을 것"이라며 "(현금다발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모르겠지만 참 노력은 많이 하신 것 같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여하튼 아까 보니까 내용이 아주 재밌던데, 현금으로 준 것도 있다고 하는 것을 봐서 나머지는 수표로 줬다는 뜻 같은데 쉽게 확인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 "이래서 국회의원의 면책 특권을 제한해야 한다"며 "명백한 허위 사실을 제시해서 명예 훼손하고 선거에 부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이다. 이 점에 대해서 법적 조치를 안 할 수가 없다"라고 했다.

뒤이어 비슷한 내용의 질문에서도 이 후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서울지검에서 성남시 조폭 이준석씨를 수사했다"며 "'이재명 비리가 있으면 불어라' 압박하면서 이미 무혐의 종결된 몇 년 전 사건을 추가로 기소했고 무죄가 나왔다는 보도가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李캠프 "국민의힘, 잘 짜인 신파극 국감장 던져"

박찬대 이재명캠프 대변인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명색이 고위 경찰 출신이라는 국회의원(김용판 의원)이 조폭이 구치소에서 쓴 허무맹랑한 신파극본을 국감장에 들고왔다는 사실에 아연실색할 따름"이라며 "국민의힘 인사들의 짜고치는 고스톱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씨는 복잡한 전력의 '제보전문가'로 보인다. 마약사건의 경우 형량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거래(플리바기닝)를 하여 엉뚱한 사람을 잡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며 "제보 편지를 쓴 시점도 냄새가 역력하다. 10월 6일이다. 국감을 앞두고 서둘러 제보를 '기획'한 잘 짜인 신파극 하나를 국감장에 냅다 던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병도 "박씨 사업해 돈벌었다고 띄웠던 사진"

한병도 민주당 의원은 김용판 의원이 공개했던 박씨의 돈뭉치 사진에 대해 "2018년 11월 21일, (박씨가) '사채업하고 렌트카 해서 돈 벌었다'고 페이스북에 띄운 사진"이라며 "그때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이 아니었다"고 반박했다.
박씨가 당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고회사 창업, 렌트카 동업, 라운지 바 창업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제는 이래저래 업체에서 월 2000만원의 고정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런 사진을 올렸다는 게 한 의원의 주장이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그런데.. 관련해서 현재 수감중인 사람을 공개한 보도의 마지막에도 나와 있듯이.. 해당 사진에 대해 다른 페이스북 게시물을 들어 허위주장이라고 반박이 나와 논란이 되었네요..

조직원이었던.. 이재명 지사에게 돈을 줬다던 사람의 이름은 박철민.. 하지만 정작 페이스북에선 그 이름으로 되어있진 않았더군요.. 대신 개명했는지..아님 가명인지 모르겠으나..박정우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었는데.. 프로필사진을 통해 박철민씨의 페이스북 이름이 박정우라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명함이 올려진 돈다발.. 사진과 일치하죠.. 즉 저 돈다발은 결국 랜트카 업체 창업 및 운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을 자랑하는 글의 사진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노력 많이도 했나 보네요.. 그 돈이.. 그리고 그 사진이 저 박철민씨가 이재명 지사에게 돈을 줬다는 식으로 바뀌어 근거로서 제시된 것입니다. 거기다 게시물을 보면 알겠지만.. 2018년 11월 21일, 25일에 작성된 게시글입니다.. 이재명지사에게 돈을 줬다고 주장하는 자술서에서 언급된 시기는 2007년이네요..

 

다만 자술서도 있어서 완전히 허위라고 하기엔 어려울 겁니다. 날짜를 혼동했다 반박내지는 변명을 할 여지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제시된 증거2개중 사진은 허위로 판별될 것이기에 저 자술서만으로 과연 이재명지사와 마피아조직과의 연관성 여부를 증명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술서마저도 허위라고 확인되면.. 아마 관련해서 의혹을 제기한 쪽에선 결말이 좋지 않겠죠.. 그리고 이걸 이용한 국민의힘도 마찬가지일테고요.. 아마 국민의힘에선 추가 조사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추가 증거 여부..혹은 허위사실인지 확인..  안그럼 국민의힘.. 특히 김용판의원의 경우 여권지지자든 야권지지자든 모두에게 비난이 거세지겠죠..


참고자료.. 

 

관련링크 : 표 사기꾼 이재명을 해부한다(블로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