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딸을 성매매 조직에 넘긴 남친..아빠의 '피의 복수'

by 체커 2021. 11.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존 아이젠만/사진=뉴욕포스트

[서울경제]
미국에서 한 아버지가 자신의 딸을 성매매 조직에 팔아넘긴 남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2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는 미국 워싱턴주 스포캔시에서 발생한 10대 남성 살해사건의 범인으로 사망한 남성의 여자친구 아버지 존 아이젠만(60)이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스포캔 경찰국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스포캔시 도로변에 버려져 있던 차량에서 시신 한 구가 나왔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승용차에 심한 악취가 난다는 주민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트렁크 안에서 시신을 발견했다.

부패한 시신은 처참한 상태로 트렁크 안에 누워 있었는데 입에는 테이프가 붙여져 있었다. 손과 발은 묶여 있었고, 몸에는 곳곳에 흉기에 찔린 흔적이 남아있었다. 경찰 조사 결과 사망자는 지난해부터 행방이 묘연했던 앤드류 소렌슨(19)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건에 대해 수사에 나선 경찰은 먼저 차량 소유주인 브렌다 크로스와 접촉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는 수 차례 전화에도 응하지 않았다.

이에 경찰은 직접 집을 찾아갔고 경찰을 맞은 건 크로스의 약혼자인 아이젠만이었다. 그는 경찰에게 "약혼녀의 차량은 1년 전 도난당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크로스는 경찰에 지난해 10월 아이젠만이 딸을 찾기 위해 자신의 차를 타고 갔다고 말했다. 미성년 딸의 남자친구인 소렌슨이 딸을 성매매 조직에 팔아넘겼다는 사실을 안 직후로 살인의 동기로 엿볼 수 있는 증언이었다.

뿐만 아니라 경찰은 "아이젠먼의 이웃이 결정적 제보를 제공했다"면서 "아이젠만이 시신을 어떻게 트렁크에 실었는지 등 사건과 직접 관련이 없으면 절대 알 수 없을 만한 이야기를 이웃에게 했다더라"고 상황을 전했다.

이에 경찰은 지난달 29일 아이젠만을 긴급 체포했고 경찰 조사에서 아이젠만은 자신이 소렌슨을 살해했다고 자백하면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아이젠만은 "시애틀에서 강제로 매춘을 당한 딸을 구한 직후 소렌슨이 있는 장소를 알게 됐다"면서 "지난해 11월 소렌슨을 찾아가 손발을 묶어서 차 트렁크에 넣기 전 소렌슨의 머리를 둔기로 가격하고 칼로 여러 번 찔렀다"고 진술했다.

아이젠만은 현재 1급 살인혐의로 기소돼 구속 수감 중이다. 그에 대한 보석금은 100만달러(약 11억원)으로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반응형

미국에서..10대 남성을 감금.. 살해한 60대 남성이 잡혔다고 합니다. 

 

왜 살해했는지 동기가 밝혀졌는데.. 동기가 밝혀지자.. 많은 이들이 살인을 한 남성에 대해 응원하네요..

 

60대 남성이 살해한 10대 남성.. 여자친구를 성매매조직에 팔아버렸다고 합니다.. 그 여자친구는 시애틀에서 강제매춘을 하다 구출되었는데.. 60대 남성에게 구출된 것이고.. 60대 남성은 여성의 아버지였다고 합니다. 이후 10대 남성을 찾아 납치를 한 뒤 살인을 한 것이죠..

 

즉.. 딸을 성매매업소에 팔아먹은 10대 남성을 복수살인을 한 것이죠.

 

영화 테이큰 같죠..

 

현재 1급 살인으로 복역중이라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선 사형도 집행할 수도 있죠.. 하지만 살인 목적이 분명한 만큼.. 정상참작을 해서 사형은 면하지 않을까 희망합니다. 

 

복수였다고는 하나.. 범죄를 저지른건 맞죠.. 그래서 처벌은 받아야 할 겁니다.

 

다만 딸을 위해 살인을 한 것이고.. 이전과 범행후에 추가적으로 범죄를 저지른 이력이 없다면 한번쯤은 용서가 되지 않을까 싶으니까요.. 

 

이런 범죄가 한국에서 벌어졌다면.. 어찌되었을까요... 아마 살인에 의한 무기징역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리되진 않을 겁니다. 의도적 살인이긴 하나.. 연쇄살인을 벌인.. 반사회적 살인은 아니었고 추가적인 살인이 나올 여지가 적기에 무기징역까지는 나오진 않겠지만.. 딸을 성매매업소에 팔아먹은 범죄를 저지른 이에 대한 처벌성의 살인이니.. 법치국가에서 법을 집행하는 법원의 존재를 무시한 것과 같으니 두자릿수 형량이 나오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