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무등록 제조‧판매한 기타수산물가공품 회수 조치

by 체커 2021. 11. 12.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하지 않은 진안유통(충남 금산군 소재)에서 제조·판매한 해물멸치다시팩(유형: 기타 수산물가공품)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21년 11월 12일 ~ 2022년 8월 1일 사이의 날짜로 기재된 제품입니다.

□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 앱을 이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신고 가능

11.12+(보도참고)+식품관리총괄과.pdf
0.24MB


반응형

식약처가 식품제조·가공업 영업등록을 하지 않고 유통된 제품을 회수조치 하였습니다.

 

진안유통이 유통시킨 식품으로 해물멸치다시팩 입니다. 

 

유통기한이 2021년 11월 12일 ~ 2022년 8월 1일 사이의 날짜로 기재된 제품이네요..

 

제품에 문제가 있어 회수한것이 아닌.. 아예 영업등록을 하지 않은 미등록 상태에서 유통시킨 식품이기에 회수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한 분들은 확인하여 구매한 제품이 맞다면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환불하길 권고합니다.

 

제품 자체에 문제 있는게 아니기에.. 직접 조리해서 먹는다 한들..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만약 문제가 생기면.. 정식 유통된게 아니기에 보상을 받기가 어렵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