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전단지 왜 넣어"..70대 할머니 무릎 꿇고 싹싹 빌게 한 미용실 사장

by 체커 2021. 11.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전단지 넣었다고 경찰 부르고 사과 받아
손님들도 '갑질' 폭로 이어져

유튜브 구제역 영상 캡처

서울의 한 대학가에 위치한 미용실 사장이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하던 70대 할머니를 무릎 꿇리고 손님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유튜버 구제역은 최근 ‘갑질 미용실 사장이 70대 할머니 무릎 꿇린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얇은 패딩 소재 점퍼를 입은 한 여성이 미용실 내부에서 무릎을 꿇고 손을 모으고 빌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여성의 곁에는 경찰 두 명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구제역은 “과연 이 할머니는 도대체 얼마나 큰 잘못을 했길래 자신의 손주뻘 밖에 되지 않은 미용실 사장에게 무릎 꿇고 용서를 빌고 있었을까”라며 말문을 열었다.

제보에 따르면 70대 노인은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이었다. 사건 당일도 홍보하는 업체의 전단지를 해당 미용실의 우편함에 한 장 넣었다. 그 장면을 미용실 사장 A씨가 목격했고 업체 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항의했다. 업체 사장은 A씨에게 사과했지만, A씨는 전단지를 넣은 70대 할머니에게 직접 사과를 받아야겠다고 했고 업체 사장은 어쩔 수 없이 ‘한 번만 사과를 해달라’고 할머니에게 부탁했다.

할머니가 사과를 하기 위해 A씨의 미용실에 찾아가자, A씨는 자신의 앞에 무릎 꿇고 빌 것을 명령했다. 당황한 할머니가 “무릎 꿇는 건 어려울 것 같다”고 이야기하자 A씨는 할머니를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을 본 할머니는 겁을 먹은 채 A씨 앞에 무릎을 꿇은 것.

구제역은 “A씨는 무릎을 꿇고 있는 할머니를 촬영해 그 사진을 해당 업체 사장에게 전송한 뒤 ‘사과받았습니다. 수고하세요’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일반인들은 특히 나이 든 분들은 고소당하는 것에 대해 엄청난 두려움을 느낀다. 고소를 당하면 감옥에 가거나 어마어마한 벌금을 내야 한다고 생각해 손을 부들부들 떨고 무서워한다. A씨는 일반인들의 심리를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구제역은 이 미용실 사장 A씨의 또 다른 갑질 사건에 대해서도 폭로했다. 또 다른 제보자 B씨는 로스쿨 최종면접을 앞두고 이른 아침 7시 45분 미용실을 예약하려 했지만 네이버 예약 시스템상 30분 간격으로 예약이 가능했기 때문에 7시 30분으로 예약을 했다. 이후 A 씨에게 전화를 걸어 “시스템 때문에 30분에 예약을 했는데 45분까지 가겠다”고 양해를 구했다.

예약 당일 B씨는 예약 시간인 7시 45분에 A씨의 미용실 앞에 도착했지만 문이 잠겨 있었다. A씨에게 전화를 걸어 지금이라도 머리를 해달라고 하자 “네가 늦었잖아 XX야”라고 욕을 한 뒤 전화를 받지 않았다.

A씨는 B씨의 번호를 차단해버리고 일방적으로 문자 폭탄을 보내 B씨가 ‘노쇼’를 했다며 환불이 불가하다고 주장했다. B씨가 대응하며 리뷰를 남기자 A씨는 “녹화본 뜨고 법 대로 하자”, “리뷰 삭제하지 않으면 민사 처리하겠다. 내용증명 보낼 거다”라고 말했다. B씨에 따르면 A씨는 변호사, 경찰을 사칭해 협박성 발언을 했으며 50통 이상의 전화테러도 서슴지 않았다.

구제역은 이 사장이 손님에게 ‘갑질’을 한 것은 2년 전부터 계속돼 왔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해당 미용실 리뷰에는 B씨와 유사한 사례가 있었다.

리뷰 작성자인 C 씨는 “여기 가지 말라. 공기업 면접 있어서 새벽에 예약하고 가도 되냐고 물었고 된다고 했고, 새벽에 갔는데 한 시간 반 동안 기다리다가 결국 머리도 못하고 면접 봤다. 환불은 알아서 해주는데 끝까지 사과 한마디 안 하고 바로 차단하고 문자 전화 다 씹고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다. 네이버 평이 좋은 이유는, 손님이 마음에 안 들면 바로 차단한다”고 했다.

또 다른 고객은 “조금이라도 늦으면 노쇼라고 만원 먹고 내쫓는다. 전화로 미리 양해 구했는데도 그렇다. 반말 찍찍하고 싸가지 없다. 살다 살다 이런 미용실 처음 본다”라고 비난했다.

논란이 커지자 A씨는 “모든 내용이 사실이다. 손님을 안 기다린 제가 잘못한 게 맞다”고 인정하며 “화를 내면 안 되지만 화가 나다 보니 저도 모르게 그렇게 응대한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A씨는 구제역에게 자신과 관련된 영상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구제역은 “본인에게 상처 받은 사람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이 먼저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당신이 무릎 꿇린 할머니를 비롯해 당신의 갑질로 피해받은 고객이 당신을 용서한다면 영상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반응형

 

유튜브 채널인 구제역에서 서울의 대학가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미용실 사장이 할머니를 무릎꿇게 하고.. 손님들에 대해 갑질을 했다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관련된 영상이 2개인데.. 처음 폭로한 내용은 할머니와 관련된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 사장에 대한 영상에 대해.. 전날 예약을 한 손님이.. 다음날 찾아왔는데.. 미용실 문이 닫혀 퇴근했다는걸 확인했고.. 이에 항의하는 손님에 대해 욕설에 전화번호 차단... 그리고 손님의 여사친에게 전화 테러를 했다고 한 것으로 시작되었더군요..

 

거기다 문제는 이 미용실 사장의 갑질.. 한두번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떤 블로거도 당했다고 하네요.. 전화테러는 덤이고..

영상이 나온 뒤.. 추가 갑질 폭로가 나온게 위의 보도내용중 첫번째 사례입니다.. 

 

관련해서 구제역이 처음 영상을 올릴 뒤에 미용실 사장에게 직접 연락해서 전화상으로 대화를 하는데.. 다른곳에서도 한 문제의 발언도 같이 했다는군요.. 문자는 덤이고..

 

결국 찾아오라는 미용실 사장의 말에 정말로 찾아가니.. 태도가 전화상 보여준 태도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네요.. 물론 인터뷰 내용에 대해 구제역은 거짓말로 보였다고 판단했네요.. 이미 미용실 사장은 유튜버와의 인터뷰가 있어 사과영상을 올릴 거라 미리 갑질을 당한 손님에게 전화로 통보를 했다는 걸 이후 확인을 했으니.. 보여주기식이라 판단할 수 있었겠죠.. 거기다.. 이후 폭로가 된... 미용실에서 무릎을 꿇게 만든 사례를 제보받고난 뒤에 미용실 사장에 대한 인식은 나락으로 떨어졌다고 하는군요..

할머니인데.. 전단지 아르바이트 하는 할머니라고 합니다.. 전단지를 가게문 밑으로 해서 찔러넣은것도 아니고.. 우편함에 넣은것을 미용실 사장이 전단지 업체에게 따져 전단지 업체측이 할머니에게 미용실에 찾아가 사과한번 해달라 요청해서 갔는데.. 미용실 사장이 경찰까지 불러 위압감을 줘 위의 사진처럼 무릎꿇고 빌도록 만들었다는게 구제역의 설명입니다.

 

미용실 사장의 정신에 뭔가 문제가 있는것처럼 보이죠..사진을 찍어 전단지 업체에게 사과받았다고 메세지까지 보냈으니.. 확인사살까지 한 셈이 되죠.. 

 

전단지 업체 관계자.. 할머니를 좀 위로해 드렸을까 싶군요.. 필요하다면 사과도 하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싶네요. 그냥 사과만 하면 될 것이라 생각해서 할머니에게 부탁해서 가서 사과하라 했을텐데.. 무릎꿇고 빌거라고 생각하진 못했을테니..

 

이러한 폭로내용이 영상으로 올라오니..미용실 사장은 구제역에게 영상을 내려달라 요구했다고 하는데.. 미용실 사장의 갑질로 피해받은 이들이 용서했을 때 영상을 내리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뭐.. 영상이 내려갈 일은 없을 것 같네요.. 그 미용실 사장이 정말로 진정성을 가지고 피해자들에게 사죄할 일이 없을테니..

 

그렇게 손님이고.. 다른 이들에게 갑질을 하고.. 그게 먹히니 기고만장해진 것인지.. 결국 이런 갑질폭로 영상이 나오게 되었는데.. 이전 갑질이 통한 이들에게 한 것처럼 똑같이 유튜버에게도 영상 내려라 했지만 거부당하니.. 협박식으로 내용증명에 허위사실 유포혐의등을 언급했는데.. 설사 경찰서에 접수를 한다 한들.. 허위사실 유포는 성립되지 않을 것 같네요.. 증언을 해줄 이들이 있고... 사진에.. 갑질을 했다는 인터뷰 영상까지 있으니.. 대신 사실적시 명예훼손이라면 처벌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어느 미용실인지 알고 싶어하는 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 방법은 없네요.. 다만 그 미용실 근처에 사는 분들.. 그리고 피해자분들은 누구인지 알겠죠..

 

온라인상에 업체에 대한 평가글등을 통해 업주에게 갑질을 하는 이들이 있다면.. 거꾸로 손님에 대해 갑질을 하는 사례가 있을 수 있다는 걸  봤습니다. 서로가 갑질을 하게 된다면.. 결국 그들의 갑질에 굴복하는 이들만 피해를 볼 수 밖에 없겠죠.. 이번 사례를 보면.. 결국 타인과 문제가 발생하면.. 증거를 남기는게 중요하다는걸 세삼 다시 깨닫게 되네요..

 

아 그리고.. 저 미용실 사장.. 사과문을 올렸습니다..만 반응은 좋지 못하네요..

 

참고링크 : 전단지 어머니 관련 사과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