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순자 '대리 사과'..몇 시간 뒤 故전두환 측 "5·18 관련 아냐"

by 체커 2021. 11. 27.
728x90
반응형

다음

 

네이버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전직 대통령 전두환 씨의 부인 이순자씨와 유가족들이 화장 절차를 위해 건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제공=뉴스1

제11대·12대 대통령을 지낸 故전두환씨 영결식에서 부인 이순자씨가 '대리 사과'를 한 것을 두고 전씨 측근인 민정기 전 청와대 비서관이 "5·18(광주민주화운동) 관련해 말씀하신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5·18에 대해 이씨가 대리 사과한 게 아니냐는 평이 나온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전씨 측이 이를 뒤집은 셈이다.

민 전 비서관은 2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이 진행되던 중 기자들과 만나 "(이씨가) 분명히 '재임 중'이라고 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재임 중 벌어진 일은 어떤 것인가'란 질문에 민 전 비서관은 "시위하던 학생들이나 경찰 고문으로 죽은 학생들도 있다"며 "그것 말고도 여러 가지 포괄적으로 말씀하신 것이다. 5·18과는 관련도 없는 것"이라 답했다.

앞서 이날 오전 서대문구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전씨 영결식에서 이씨는 "남편의 재임 중 고통을 받고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남편을 대신해 사죄를 드리고 싶다"라며 대리 사과했다.

한편 이날 오전 7시30분부터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1층에서 전씨 영결식이 열렸다. 발인을 마친 후 시신은 서울추모공원으로 이동해 화장 절차에 들어갔다. 화장을 마친 유해는 오후 1시쯤 생전 살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자택으로 돌아왔다. 유족들이 장지를 정하지 못하면서 유해는 자택에 임시 안치하기로 했다.

이사민 기자 24min@mt.co.kr, 양윤우 기자 moneysheep@mt.co.kr


반응형
728x90

이순자씨가 전두환씨 영결식에서 재임중 피해를 본 이들에 대한 사과를 올렸죠..

 

이를 두고 5.18 관련해서 사과한 것 아니냐는 말이 있었나 봅니다.. 그렇게 보진 않았는데 말이죠..

 

논란이 되는걸 의식해서인지.. 유족측 관계자는 입장을 밝혀.. 이순자씨가 한 사과는 5.18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행이라고 봅니다.. 이런식으로 포괄적으로 말을 했다가.. 나중에 논란이 되면 이미 사과를 하지 않았느냐며 우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몇몇 이들은 전두환씨가 5.18 관련해서 이미 사과를 했다고 주장까지 하고 있으니까요..

 

관계자도 분명.. 5.18 관련해서 이순자씨가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명확하게 밝혔습니다.. 나중에 5.18 관련 사과를 했다는 오보가 나오지 않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