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민의힘 "민주당이 제기한 김건희 의혹 상당수가 가짜"

by 체커 2021. 12.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제기한 의혹 중 상당수가 '가짜뉴스'였다고 18일 주장했다. (그래픽=국민의힘 제공) 2012.12.18.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인 김건희씨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제기한 의혹 중 상당수가 '가짜뉴스'였다고 18일 주장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의 황규환 대변인은 "집권여당 민주당이 '가짜뉴스'의 진원지가 되어버렸다"며 "가장 대표적인 예가 김건희 씨의 교사 근무 경력에 대한 의혹 제기"라고 했다.

황 대변인은 "지난 10월 민주당 도종환 의원은 김건희 씨가 교생실습 근무 경력을 허위로 제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지만, 확인 결과 김건희 씨는 관련 증명서를 제출했음은 물론 실제로 근무했음이 드러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도 의원이 정규 교원의 기록만 관리하는 교육청에만 문의한 채 의도적으로 가짜뉴스를 생산한 것"이라고 했다.

황 대변인은 "또한 민주당은 김건희 씨가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정규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심지어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학위과정에는 6개월 코스가 없음에도 민주당은 '김건희 씨가 6개월 코스의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전문석사를 한 것이 전부'라며 범죄행위 운운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가짜뉴스와, 이를 확대, 재생산하여 정쟁에 이용하려는 무책임은 단호히 근절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가짜뉴스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대선후보인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에 대한 의혹에 대해... 팩트체크라 하여 반박보도를 냈네요..

 

이것으로..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하는 의혹에 대해 모두 해소가 될까 싶은데.. 정치권이 그리 쉬운곳은 아니겠죠..

 

아마도 재반박을 하던지.. 또다른 의혹을 낼 것 같네요..

 

그래도 이렇게 반박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처음에는 미적대다 의혹이 증폭된 이후 해명을 해봐야 해명이 되었다 한들.. 이미 의혹이 증폭될 시기에 후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남을테니 나올때마다 바로 의혹을 해소하는게 후보에겐 좋겠죠..

 

그리고.. 몇몇 부분은 맞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대학근무 경력을 허위로 제출한 것에 대해.. 1998년 1학기 '교육실습' 2학점을 취득했다 반박을 했는데.. 교육실습은 교생으로서.. 교육의 일환으로 가서 교육과정을 해보는 것으로 근무라 하지 않습니다.. 이를 두고 근무경력을 했다는 반박은 적절치 않은 것 같습니다.


서울대 경영학과 석사라고 허위로 기재한 것에 대해... 서울대 석사학위 수여 증명서를 공개하며.. 학과에 경영학과라 명시한 것을 들어 반박을 했는데..

서울대 경영학과.. 정확히는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죠.. 하지만 윤석열 대선후보의 배우자측에서 내놓은 학위수여증명서에는 경영전문대학원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릅니다..;; 즉.. 윤후보 배우자측은 서울대 경영학과가 아니라 서울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가 정확하겠죠.. 등록금 차이도 크고요..

 

서울대에 경영학과가 있느냐.. 서울대 경영대가 있습니다... 경영학과밖에 없는 단과대학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허위라는 주장에 더 힘이 실리는게 현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