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나는 새다, 가두면 똥을 누고 날아갈 것"..자가격리 거부한 서울대 학생 논란

by 체커 2021. 12. 31.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해외여행을 마치고 귀국한 한 대학생이 정부가 요구하는 자가격리 정책을 두고 '개인의 자유를 침범하는 일'이라며 따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결국 여자친구와도 마찰을 빚었던 그는 이별까지 통보했다.


31일 페이스북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는 자가격리와 관련된 한 대학생의 글이 게재돼 있다. 한달정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왔다는 대학생 A씨는 "6시간 입국 시간 차이로 10일 자가격리에 당첨됐다. 나는 처음부터 순순히 자가격리를 따를 생각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ATM에서 현금을 뽑았고 여자친구한테 말하니 '왜?'라는 말이 돌아왔다"며 "나는 자가격리 하는 동안 나가서 카드를 쓰면 걸릴테니 현금을 쓰기위해 그랬다고 대답했다. 여자친구는 나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자친구는) '그건 잘못된 행동이야'라고 말했고 나는 국가와 사회 입장에서 잘못됐지만, 내 입장에선 전혀 잘못이 아니라고 답했다"며 "여자친구는 끝내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나를 지탄했고 헤어져야겠다고 생각이 들어 이별을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A씨는 "결국 개인 자유냐 공공 이득이냐라는 문제인데 나는 국가가 개인의 자유를 말살하는데 크게 의문이 없다"며 "국가는 필연적으로 국가라는 존재를 지탱하기 위해 개인의 자유를 말살한다. 그러면 개인은 거기에 맞서 자신의 권리를 조금이라도 뺏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정당성을 부여했다.

마지막으로 A씨는 "나의 가까운 사람이 공익을 우선으로 두고 나를 심판하려는 태도는 나는 참을수 없다. 나는 새다. 나를 새장에 가두려고 하면 나는 똥을 누며 날아가버릴거다"고 했다.

이 게시글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되자 누리꾼들은 "정말 이기적이다" "자기가 독립운동 하는 마냥 환상에 빠져있는 거 같다" "오글거린다. 글 쓰는 수준 왜 이렇냐" 등으로 A씨를 비난했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가 되고.. 국민 각자라 마스크 잘 쓰며 개인방역수칙을 지켜도 왜 확진자의 수가 줄어들지 않을까 의문을 가지고 있다면.. 이 보도가 여러 답중 하나의 답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학생 커뮤니티인 대나무숲에 익명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외여행을 한달간 했고 국내로 들어왔는데.. 해외 여행을 하면 필수적으로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국내에 집이 있을테니 집에서 자가격리를 해야 하죠.. 대략 15일 정도입니다. 카드가 있다면.. 어디 가지 못하는 것과 화장실 이용을 빼고는 불편한건 덜할겁니다. 아님 집에서 가족에게 감염우려가 있다면.. 돈을 내고 지정된 곳에서 자가격리를 해도 됩니다. 다만 돈이 들기에.. 직장인이 아니라면 일반인.. 대학생들이 감당을 할 수 있을까 약간 의문이 들긴 하지만.. 가족이 지원을 해 주겠죠..

 

그런데 이 대학생.. 서울대생인것 같은데.. 자가격리를 하지 않겠다며.. 적발되는걸 피하기 위해 현금을 인출하는 등의 준비를 하는 도중.. 여자친구와 싸웠고.. 여자친구와 이별을 통보했다고 합니다.

 

자기는 새라며.. 가둘려 하며 똥싸고 도망가겠다 했는데.. 이런 인간이 있으니 한국내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줄어들지 않는 것 아닐까 싶죠.

 

저런 행동을 했으니.. 귀국후 방역택시를 이용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어딜 가든 마스크나 제대로 착용했는지도 의문이 들고요.. 담배라도 피운다면.. 담배피우면서 내뱉는 침은... 어휴..

 

거기다.. 오미크론을 포함한 코로나의 확산 능력도 알아줘야 하겠지만.. 저런 정신나간 인간들이 사회로 뛰쳐나가 여기저기 다닌다면.. 그야말로 확진자 양산을 돕는 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대 대나무숲이니.. 서울대생일 겁니다.. 아마 많은 이들 묻겠죠.. 서울대생은 다 저러냐고..

 

이전... 선택적 분노를 한 사례와.. 이번 사례를 들어 서울대생에 대한 조롱이 이어질 것 같군요..

 

서울대생중에는 억울하다 하는 이들이 있을 겁니다.. 자신은 아니라고.. 글쎄요.. 비난.. 조롱하는 이들이 서울대생중 누구라고 특정해서 비판.. 비난.. 조롱을 할까 싶네요. 저 대나무숲에 글을 쓴 것도 소속 학교만 알지 누구인지 특정할 수는 없는 커뮤니티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