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종인 "尹 비서실장 할 것..우리가 해준대로 연기해달라 부탁"

by 체커 2022. 1.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후보가 자기 의견 있어도 국민 정서 안 맞으면 절대 말하면 안돼"
"1월말까지 원래 상황으로 전환시키지 못하면 승리 장담 못해"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3일 "윤석열 후보에게 '내가 당신의 비서실장 노릇을 선거 때까지 하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그동안 선거운동 과정을 겪어보니 도저히 이렇게 갈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윤 후보에게) '총괄선대위원장이 아니라 비서실장 노릇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만 연기(演技)를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과거에 여러 번 대선을 경험했지만, 후보가 선대위에서 해주는 대로 연기만 잘할 것 같으면 선거는 승리할 수 있다고 늘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김도읍과 대화하는 김종인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단결' 의원총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김 위원장은 "국민 정서에 반하는 선거운동을 해서는 절대로 선거에 이기지 못한다"며 "후보가 자기 의견이 있다고 해도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다면 절대로 그런 말을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대위 운영하는 사람들이 지나치게 후보 눈치를 볼 것 같으면 선거를 제대로 이끌 수 없다"며 "후보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어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전면 개편 방침을 재차 밝히면서 "연말을 기해 나타난 여러 가지 여론을 1월 말까지 다시 원래 상황으로 전환시키지 못하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yumi@yna.co.kr


반응형

이제 앞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입장이 나오면.. 그게 윤 후보의 말이 아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말이 아닐까 싶네요..

"(윤 후보에게) '총괄선대위원장이 아니라 비서실장 노릇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만 연기(演技)를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

"제가 과거에 여러 번 대선을 경험했지만, 후보가 선대위에서 해주는 대로 연기만 잘할 것 같으면 선거는 승리할 수 있다고 늘 이야기한다"

대놓고.. 선대위가 하라는 대로 연기해 달라 요구했습니다.. 윤후보로선 기분 나쁠 발언 아닐까 싶습니다.. 명백히 꼭두각시 노릇을 하라는 것이니까요..

 

김종인 위원장이 이런 발언을 하고 선대위 혁신을 밝힐 때.. 정작 당사자인 윤석열 후보는 증시 개장식에 참여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당연히 관련발언이 기자들에게 공유가 되었을 터... 윤후보에게 관련 질문을 입구부터 쏟아냈지만.. 정작 윤 후보는 말이 없었다고 합니다.. 다만.. 별말 없이 경호원들이 취재진을 밀어내고 길을 내고.. 윤석열 후보는 그대로 걸어 들어갔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