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국민의힘 의원들도 승리 도취? 방역수칙 위반 추가 적발

by 체커 2022. 3.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 지난 14일 회식. 독자 제공

국민의힘 현직 의원 및 핵심 관계자 등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식당에서 방역수칙을 어기고 단체회식을 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18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국민의힘 윤상현, 김병욱, 구자근 의원 등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식당에서 단체회식을 벌였다.

회식에 참석한 이는 총 10명으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당시 캠프 특보 및 본부장을 지낸 송태영 충북대 행정학과 겸임교수, 이세창 총괄본부장 등도 합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회식 사실은 자리에 참석한 송자호 피카프로젝트 공동대표에 의해 폭로됐다. 송 대표는 자신의 SNS에 "제가 본 국민의힘의 모습은 엄청난 실망 그 자체였다"며 "정권이 바뀐지 일주일이 되지도 않는 채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들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고 회식을 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심지어 저 사진은 그 핵심관계자 중 한 명이 찍어 달라고 부탁한 사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 관계자들은 최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식당에서 방역 수칙을 어기고 단체 회식을 하다가 적발된 사실이 CBS노컷뉴스 보도(관련기사: [단독]'0.7%' 승리 도취? 국힘 단체회식 적발…과태료 인원은 '미스터리')로 알려져 논란이 되기도 했다.


반응형

방역수칙 위반 사례입니다.. 

 

현재 사적 모임 허용인원은 6명까지일 겁니다..  근데.. 사진을 보면 인원초과네요...

 

결국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거기다 떠들썩한 술자리이니.. 저중에 확진자가 단 1명이라도 있다면 모두 확진되는건 예상되는 부분이죠..

 

저 사람들.. 국민의힘 소속 사람들입니다.. 더욱이 현직의원과 핵심 관계자들이네요..

 

거기다.. 한번이 아니라고 합니다..

 

참고뉴스 : '0.7%' 승리 도취? 국힘 단체회식 적발..과태료 인원은 '미스터리'

더보기

국민의힘 관계자들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식당에서 방역 수칙을 어기고 단체 회식을 하다가 적발됐다. 경찰은 당시 30~40명이 회식을 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하지만 이후 구청의 최종 과태료 처분은 7명에 그친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전날 오후 5시 51분쯤 국민의힘 관계자 30여명이 여의도 국회 인근 한 식당에서 회식을 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현재 방역지침상 사적모임 인원은 6명으로 제한된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영등포구청 공무원과 사건 처리를 하고 싶다는 국민의힘 관계자들의 요청에 따라 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염병예방법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처분 등은 관할 구청의 소관이다.

이후 구청이 최종적으로 감염병예방법 위반으로 과태료를 통지한 인원은 7명으로 확인됐다. 현장 인원에 비해 과태료 처분 인원은 대폭 줄어든 셈이다. 당시 식당 예약은 애초 50여명으로 잡았으며, 30~40명 정도가 현장에 있었다는 증언도 제기되는 상태다.

다만 적발 인원과 관련, 구청 측은 "현장에 출동한 구청 공무원들이 종합적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의힘 측은 단체 회식 및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당에 확인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선거에서 승리했으니.. 즐기고 싶어했던건 이해합니다..

 

근데.. 지킬건 지켜야죠.. 일개 기업이 아닌..국회의원과 핵심관계자들이면 더더욱 주의를 했었어야죠..

 

근데 저렇게 위반을 해버리면.. 그걸 바라보는 국민들은 뭐라 생각할까요...

 

모두 과태료 제대로 납부하고... 사과성명을 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