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증상 있어도 "나 코로나 아냐" 버티던 직원 탓에..줄줄이 확진

by 체커 2022. 3.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뽐뿌'

코로나19(COVID-19) 증상에도 불구하고 신속항원 등 검사를 거부하고 출근한 직원 때문에 동료 직원들이 줄줄이 감염됐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며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는 '직원 중 코로나 버티다가 아작났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본인을 직원 약 20명 규모 중소기업의 현장 책임자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사회적 격리가 완화되자 직원 1명이 그동안 술집 못 간 (한을) 풀 듯 동료 직원 만류에도 열심히 돌아다녔다"며 "(그 직원이) 월요일부터 기침하더니 목요일 근무 중 식은땀을 흘리고 목이 아프다고 했다. 그래도 코로나는 아니라고 (부인)하더라"고 했다.

A씨는 "신속항원을 할 필요도 없고 안 할 거라고 하다가 동료 직원들이 단체 항의해 결국 병원에 갔는데 양성이었다"며 "그제야 '코로나일 것 같은데 그냥 버텼다'고 말하더라. 그 직원은 확진받고 샤워까지 하고 집에 갔다"고 했다.

이어 "이후 토요일에 나머지 직원들이 줄줄 확진됐다"며 "저도 양성이 나와 격리 1일째다. 저와 아내는 걸려도 되는데 저녁부터 딸이 열이 오르기 시작했다"고 했다.

A씨는 "직원 중 연세 많으신 분도 많다. 직원 가족 중 어르신, 아기들도 줄줄이 터지고 있다"며 "그 직원에게 전화가 와서 자기는 회복되고 있다고 말는데 하루만 법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분노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누리꾼은 '그분도 나쁜 사람은 맞지만 우리나라 현실이 안타깝다. 윗사람 눈치 보랴 승진도 신경 쓰랴. 일주일 격리하며 지낼 수 있게 회사에서 눈치 안 주는 게 필요하다', '저런 분들 때문에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 '진짜 억울한 사람도 있다. 저도 목감기 증상이 있어 자가키트를 2번 했는데 음성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반응형

일단.. 해당 게시글을 쓴 이는 뽐뿌에서 탈퇴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작성자가 비회원으로 되어 있네요. 따라서 뽐뿌에서 찾을려 해도 찾진 못할듯 합니다. 다만 게시물은 남아 있습니다.

 

참고링크 : 직원중 코로나 버티다가 아작났습니다 - 뽐뿌

더보기

직원 스물명 정도 됩니다...

아직 이 시국에 코로나 터지고 한명도 확진 안되어서...

잘들 관리하고 있구나 하고 직원들 끼리도 말합니다

저번주 터졌네요...

사회적 격리 완홰돼고...

직원 한명이 그동안 술집을 못간거 풀듯...

열씨미 댕기더군요...직원들이 만류하는데도...

월욜부터 기침하고 아프다고 하더만 자가키트는 음성

감기약만 주구창창...

그 직원은.혼자 삽니다...

나머지 직원들 가정에 애기들,90넘는 부모님들 모시고

사는분들 많은데...

목욜...

그 직원.근무중 식은땀에 목아프고...그래도 코로나 아니랍니다

병원 신속항원.할필요도 없고 안할꺼라고...

직원들 단체 항의에...

결국 병원가니...양성...

코로나일꺼 같은데 그냥 버텼다면서 이제야 말하네요...

확진하고 샤워까지 하고 집에 가시네요...ㅋㅋ

나머지 직원들 전체 병원신속 및 pcr검사 목욜....

당연히 잠복기라 안나오고...

토욜 직원들.줄줄이.터지네요...

몰래 일했던 직원 응급실 실려갔답니다 위중증으로...

참...

저두 양성...격리 1일째...

저,와이프 걸련도 됩니다 맘 내려놓고 있었어요...

딸이 저녁부터 열이.오르네요...

직원들 연세 많으신분들도 많고...

가족들 어르신들...아기들 줄줄이.터지고 있답니다,..

그 새끼 전화와서 자기는.회복돼고있다네요...

하루만 법이 없었으면.좋겠습니다...

당장 저.새끼한테가게...

많은 사람들과 함께 근무시 몸에 이상있음 병원이라도 

갑시다....

다른 사람들 소중한.가족들이 있습니다...

혹시 주작 아닐까 싶은데.. 댓글로 볼땐.. 주작일 가능성은 적은 것 같습니다.. 다만.. 댓글을 보면 꽤나 참고 있다는 느낌을 받네요..

현장 책임자입니다... 일에 지장있고 현장 타격있을까봐.. 그리고 코로나 걸려도 감기약만준다고... 본인 새벽에.호흡곤란으로 실려가서 입원 중입니다 미친넘이
- 작성자가 쓴 댓글 -

거기다 가족들.. 다른 직원 가족들도 연쇄 감염이 발생했으니... 좀 심각하죠.. 그나마 경증인 이들도 있지만 감염된 이들중엔 고령의 노인과 아이들도 있으니... 솔직히 열받을만 하죠..

 

정작 그 당사자는 회복되고 있다고 하니 더 열받겠죠..

 

거기다 회사 고용주 입장에선 회사 업무가 마비가 되었으니 더 열받을만 한데..

 

글쎄요.. 다른 보도를 보고 고용주만큼은 그다지 동정이 가진 않네요..

 

[세상논란거리/사회] - "센스 있게 알아서 출근해"..격리 막는 직장 갑질

 

다른 댓글에선 이런 이들이 꽤나 많다고 언급합니다. 증상이 있는데.. 자가진단키트에서 음성이 나왔다고 상관없다고 하는 이들도 있고...

 

그래서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이유.. 또 찾은 것 같네요.. 방역조치 하면 뭘하겠습니까.. 이렇게 무시하다 집단감염 만드는 인간들이 있는데..

 

10에 1명만 잘못해도 10 모두 감염되는게 감염병인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